#1 JB SKIN 167 스킨 구매 장점은?

또 다시 구글측으로 부터 애드센스 광고를 제한 받았습니다. 정말 제한이 풀린 이후로 광고를 클릭 한 적이없는데 이렇게 또 다시 제한이 생기니 의욕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글 쓰기를 원래 좋아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재미를 알게 된 이상 멈출 수 없습니다.

기분 전환을 할겸, 새로운 시작으로 다시 관리를 열심히 하겠다는 다짐을 하는 차원에서 JB FACTORY의 가장 고가의 JB SKIN 167을 구매했습니다. (변화는 언제나 너무나 새롭고 좋은 것) 오늘 구매하고 적용해본 순간, 무엇이 확 달라졌는지 느낀점을 토대로 솔직한 리뷰를 진행해보록 하겠습니다.

 

장점1: 이쁜 폰트를 편하게 쓸 수있다

JB팩토리의 글씨 폰트 설정

이전에 일반 무료 스킨을 사용할 때는 좀 더 이쁜 글씨체를 적용하기 위해 워드에서 작업하고 워드에서 글씨 폰트를 수정한 후에, 복사 붙여넣기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되면, 그냥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보지이지 않는 명령어가 html에서 삽입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span 태그가 일반 기본 보기 TAP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html 에서는 무수히 많이 생산됩니다. 이렇게 되면 나중에 여러 검색 엔진들이 글을 긁어 모을 때,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이쁜 폰트를 사용하기가 저와 같은 초보 블로거에게는 사용하기가 정말 어려운 것입니다. 

그러나 JB팩토리에서는 위에 삽입한 사진과 같이 스킨 편집에서 레이아웃/글자모양 탭에서 기본적으로 적용시켜놓으면 이쁜 폰트를 마음 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에는 이롭게 바탕체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깔끔하니 너무나 이쁜 것)

 

장점2: 문단 간격을 깔끔하게 적용할 수 있다

정말 글을 적는 것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항상 글씨 폰트를 이쁘게 해서 가져오려다 보니, 워드에서 쓰고 긁어오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여러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이게 최근에 작성한 신제품 김치 불닭볶음면의 리뷰 글입니다. 처음에 작성할 때는 문단 사이의 간격이 깔끔하게 일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똑같이 워드에서 긁어왔지만 밑에 글을 다릅니다.

보시면 이유없이 갑자기 문단 사이의 간격이 이전글과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매하게 차이가 생겨 보는게 불편해 지는 느낌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을 수 있지만 저는 은근히 신경쓰였습니다.  그런데 JB스킨은 굉장히 간단하게 적용 되었습니다. 일단 스킨 편집에서 원하는 폰트와 크기를 저장해놓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 곳에서 원하는 사이즈로 설정해주면 원하는 깔끔한 폰트가 적용됩니다. 이렇게 편한 건데 애초에 적용할 걸 그랬습니다. 지금까지 깔끔한 폰트 적용하려고 고생한게 생각납니다. 이렇게 폰트 적용이 간단하기 때문에 굳이 워드에서 긁어오며 문단 사이의 간격을 따로 고민할 필요가 없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장점3: 원하는데로 수정이 편하다

지금 제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왼쪽에 썸네일과 오른쪽에 제목 그리고 안에 내용이 간략하게 담겨있습니다. 이 부분도 역시 마음대로 글씨 크기와 폰트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정말 입맛대로 자기 취향대로 변경 가능한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를 편하게 달을 수 있다

갑자기 이 장점에 대해 논하려 하니 몇 일전에 블로그를 헤매이며 어떻게 하면 상단에 이쁘게 광고가 노출되게 할까 고민한게 기억에 새록새록합니다. HTML 만지다가 잘 못된 부분도 생긴 것 같은데 초보 블로거는 그런거 잘모른답니다. 어떻게 수정해야 할지 막막했던 적이 기억납니다.

하지만 이렇게 JB스킨은 애드센스의 아이디와 SLOT #을 기입해주면, 자동으로 어떤 글을 쓰던지 기입되게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은 구글측의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며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 처럼 이곳 저곳 총맞은 블로그 처럼 광고가 없습니다.

자동으로 광고가 삽입되니 그다지 크게 건들이며 일일이 광고를 넣지 않고 편하게 글을 작성하면 된다는 장점이 너무나 크게 다가옵니다. 5만원인데 처음에 살때는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넣고 보니 이렇게 자꾸 안되니 화가 난게 새록새록 기억에 떠오릅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로 수명이 감소되던 순간을 생각하면 그렇게 크게 비싼게 아닌 것도 같습니다. 아닌 것도ㅎㅎ

 

마무리하며

솔직하게 오늘 처음 적용해보고 느낀점을 간략하게 설명드린 것이라서 많은 것을 전달할 수 없었습니다. 앞으로 이 스킨을 사용하면서 어떤 점이 불편하고 어떤 점이 좋았는지 한달 정도 지났을 때 더욱 디테일한 리뷰를 작성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스킨을 변경하고, 애드센스의 정지를 받으면서 블로그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글을 적고 제 이웃분들과 소통하는 것에 즐거움은 변화가 없습니다. 언제나 들려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블로거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스킨과 더욱 좋은 리뷰 글들과 함께 계속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