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롯데 렌트카 솔직한 이용 후기. feat 제주 운전 꿀팁

좋은 여행지를 가기로 계획이 잡히게 되면, 설레는 마음과 동시에 어떻게 하면 편안하고 여유 속에 좋은 관광을 많이 보고 즐기며 돌아오는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 고민이 실제로 여행 계획이 되고, 예약까지 꼼꼼하게 잘 이루어져 성공적인 여행을 할 수 있으면, 더할 나위 없이 참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잘 진행될 것 같던 나의 중요한 여행의 계획에 어떤 업체 측의 부족함으로 소중한 여행 계획에 조금이라도 흠집이 난다면 사소하더라도 기분이 안 좋은 것은 사실인데요. 저희는 이번 제주도 여행에 이동 서비스로 롯데 렌트카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마님의 엄선 선별업체)

평일에 휴일을 내고 간 거라, 비교적 저렴하게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렌터카를 이용한 덕분에, 제주도 이곳저곳의 이쁜 경치를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지나가다 말을 볼 수 있는 것이 제일 신기방기) 롯데 렌터카를 이용하면서 어떤점이 좋았고, 또 어떤 점이 좀 아쉬웠는지 리뷰하는 새신랑의 솔직한 이용 후기! 바로 시작하시죠! 

 

언택트의 정석

이 시국 시기에 사실 여행을 간다는 게 굉장히 조심스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우리 국민들은 너도나도 조심하며 지내는 것 같아 한편으로는 다행인데요. 이러한 시기에 롯데 렌터카의 언택트 서비스는 "언택트 정석이다"라고 표현하고 싶을 정도로 서비스가 좋았습니다.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실제 제가 받았던 메시지와 사진을 통해 생생히 살펴보시죠~!

제주도 도착 하루 전, 이렇게 여러 정보가 담긴 카톡 메시지가 하나 오게 됩니다. (세상 좋아짐을 느낍니다.)

 

하루 전날, 자세한 정보 메시지

1. 미리 보는 렌터카 이용안내: 롯데 렌터카에서 제작한 이용 영상

- 실제로 제주 공항에서 어디로 가야 되는지 관광객의 시선에서 촬영된 영상

2. QR코드: 버스 탑승 시 스캔

-버스에서 스캔하면, 렌터카 수령하는 곳에 미리 예약한 차를 대기시켜줌.

3. 셔틀버스 탑승 위치: 제주공항에 내려서 어디로 가야 되는지 안내하는 간단한 지도

 

이렇게 하루 전날 받은 QR 코드를, 셔틀버스 앞 뒤에 있는 QR 스캐너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QR코드가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제주 롯데 렌터카 데이터에 등록이 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받게 됩니다.

 

제주 롯데 렌터카 셔틀버스 운영/배차시간


[운영시간] 오전 6시 ~ 오후 11시

[배차간격]
06:00~07:30 (10분~15분)
07:30~19:30 (8분)
19:30~23:00 (10분~15분)

 

시작부터 마음이 놓이는 효과

이렇게 하루 전날부터 버스에 탑승하기 까지, 문자 메세지로 하나둘씩 서비스에 관한 진행 내용을 순차적으로 받으니 무언가 대접받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보통 원래는 제주도 공항에 내리게 되면, 설렘 반에 렌터카 걱정 반 이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이런 서비스 덕분에 더 이상, 도착하자마자 바쁘게 렌터카 업체랑 통화하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편안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제주도 공항을 둘러보고 해당 셔틀 대기장소로 이동하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롯데 렌트카 지점 셀프 체크인

 

사전예약으로 여행시간 UP 가능

셔틀을 타고 약5분 정도 이동하면 이렇게 제주 롯데 렌터카 지점에 도착하게 됩니다. 도착하자 보이는 곳은 셀프 체크인 코너입니다. 저희는 이미 핸드폰으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는 사전예약을 해두었기 때문에, 이곳을 이용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정말 완전 이부분 꼭 체크해보세요! 

 

또한 아까 메세지로, 지점에 도착하여 어떤 장소 주차공간 몇 번 구역으로 가야 되는지 QR코드 스캔과 동시에 안내받았기 때문에, 이곳을 이용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세상 간편) 그래서인지 셀프 체크인 기기를 이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문의하는 데스크와 이런 셀프 체인 기기 정도 놓여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여행에 있어 어떠한 과정을 단축시킨다는 것은 사소하지만 잘 생각해 보면 소중한 여행시간을 늘려주는 효과를 가져다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량을 수령하기 위한 복잡한 과정 없이, 바로 사전에 받았던 정보에 적힌 차량이 있는 위치에서 차량을 픽업해줍니다. 차고지 근처에 이렇게 전광판에 예약자 이름과 차량 정보가 적혀 있었습니다.

제주도 롯데 렌터카 지점에서

 

차량과 익숙해질 시간을 준다

차량을 위치에 도착하게 될 때까지도, 롯데 렌터카 직원이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단점이 될 수 있겠지만 저는 생각보다 큰 장점처럼 느껴졌습니다. 직원분이 도와주시면 좋기도 하겠지만, 부담스럽지 않게 가족끼리 시간을 가지며 차량도 천천히 구경하고 짐도 원하는 데로 차곡차곡 넣을 수 있었습니다. 필요하다면, 뒤에 롯데 렌터카 제주지점에 위치한 편의점을 이용하여 물이나 간단한 음료 정도 살 수도 있었습니다.

만약 직원분이 있었다면, 왠지 모르게 빨리 출발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주 롯데 렌터카에서는 차량에 충분히 적응하고, 필요한 일들을 모두 꼼꼼히 마친 후에 떠날 수 있었습니다. 

 

아쉬웠던 점

아쉬웠던 점은 차량의 청결상태가 좀 미비했습니다. 특히나 이런 시기에, 위생에 대한 부분이 민감할 수 있는데 누군가 흘린 음료의 흔적이 있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그 외에는 정말 렌터카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흠잡을 때 없이 좋았던 롯데 렌터카 이용 경험이었습니다.

 

제주도 운전 5가지 꿀팁

저도 이제 운전을 시작한 지 벌서 약 7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꽤나 많은 경험을 했는데요. 정말 아찔하게 크게 사고 날 뻔 한적도 있었고, 11시간 동안 쉬지 않고 운전해본 적도 있었습니다. 이러저러한 경험이 축적되어 있어서 저 역시도 "뭐 제주도라고 다를 게 있겠어? 똑같은 대한민국인데"라고 편히 생각했습니다. 근데 아녔습니다. 리뷰하는 새신랑의 제주도 운전 6가지 꿀팁 바로 보시죠!

 

회전 교차로가 많다

PIXABAY 회전 교차로

운전을 한지 꽤 되었기 때문에 저는 회전교차로를 많이 이용해봤습니다. 그래도 매번 지나갈 때마다 헷갈렸습니다. 회전 교차로에 이미 진입한 차량을 신경 써야 하고, 진입하면 네비가 알려준 올바른 곳으로 빠져나가야 하는데 정말 헷갈립니다. 또 올바른 곳으로 나가려고 하고 있다 보면, 같이 빠져나갈 수도 있는 차량이 옆에 붙습니다. 이런 동시 다발적인 상황에 놓이면 길 잘못 접어들기 쉽습니다.

특이하게 제주도의 회전 교차로가 복잡한 게 아니라, 일반적이 회전 교차로의 특징입니다. 그런데 제주도가 특이한 것은 이러한 회전 교차로가 생각보다 많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만약에 운전에 경험이 좀 부족하다거나, 회전 교차 이용하는 법을 잘 모른다는 분들은 꼭 여러 관련 영상을 참조해서 익혀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빈번한 비보호 도로

이것은 정말 제주도에서만 있을 법한 특징입니다. 생각보다 비보호 좌회전이 많습니다. 물론 차량이 적은 곳에 비보호는 이해가 가는데 차량이 많은 곳에서도 비보호 좌회전을 생각보다 자주 보았습니다. 그러니까 꼭 비보호를 만나게 되면 무리하지 마시고, 시간을 가지고 안전이 확보된 이후에 이용해주세요!

 

관광객이 많은 곳의 특징

제주도는 정말 관광객에 의해 움직이고, 관광의 산업시설 전반이 도 전체를 먹여 살린다 할 정도로 관광이 발달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금은 많이 비율이 달라졌지만 그래도 도에 있는 관광객들은 제주도 주민분들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제주도 도민분들은 서투른 타지분들의 운전실력에 답답함을 많이 호소하는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운전에 익숙한 분들도 오시지만 운전 경험이 적은 분들도 렌터카를 빌려 이용하시기 때문인데요. 특히 저희는 관광을 하러 온 것이기 때문에 또한 초행길이다 보니,정말 천천히 다니며 주변을 구경하고 싶지만, 제주도 도민분들은 그곳 자체가 생활 터전이기 때문에 바쁜 상황에서 서행하는 차량을 보면 많이 답답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제주도 도두해녀의 집 식당 앞에서

그래서 이렇게 렌터카라고 적혀있는 차량을 보면, 제주도민분들 몇 분은  빨리 지나쳐 가고 싶어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쫓기듯 운전할 때도 몇 번 있었는데요. 그래도 항상 안전이 먼저이니, 바짝 붙어온다고 겁먹지 마시고 외길인 경우에는 바쁜 차량은 먼저 보내시고 안전히 여행을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롯데렌터카에서 얼마 안가면 나오는 제주도 풍경

제가 운전하는 중에 마님께서 이쁘게 담아준 제주도 경치입니다. 정말 아름답죠? 덕분에 이런 아름다운 풍경 주변에는 서행하는 차량이 많은데요. 도민분들은 답답해하실 수 있으니, 서로를 이해해주고 배려하면서 안전하게 운전하면 더 좋겠죠? 

 

동물 실제 출현. feat 애기 사슴

PIXABAY 사슴

제주도에 이곳저곳을 차량과 함께 여행하다 보면, 생각보다 제주도에 산악 지형이 꽤 넓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한라산이 있는데요. 이곳을 지나다 보면 "동물 출현 주의"라고 쓰여있습니다.

저도 그냥 "에이 무슨 한국 도로에 무슨 사슴이야"라고 생각했는데 얼마 안가 정말로 애기 사슴이 풀숲에서 뛰어나왔습니다. 다행히 도로까지 나오지 않아 급박한 상황은 없었지만,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찰나의 순간 애기 사슴이었다는 것을 제가 소리 질러 저랑 마님만 보았는데 이 사실을 가족들에게 알려주자 모두가 놀랍다며 신기하다 했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주의표시가 있는 제주도 도로에서는 정말로 조심하며 운전하시는 것을 강조드립니다! ※ 안전제일

 

마무리하며

저희는 렌트를 하고 바로 지난번 포스팅했던  제주도 도두 해녀의 집에 방문했는데요.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제주도 롯데 렌터카를 빌리는 곳에 얼마 떨어지지 않아 위치한 맛집입니다. 추천드릴게요!

관련 글

이처럼 제주도에는 정말 맛있는 음식도 많고 볼거리도 많아 좋은 것 같습니다. 정말 커피숍에만 가도 이런 이쁜 풍경이 펼쳐집니다. 잠깐 경치를 보실까요?

제주도 한 커피숍에서

어떤 커피숍인지 궁금하시죠? 제주도에서만 있는 맛있는 음료와 이쁜 풍경과 함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은 다음 포스팅에 남기겠습니다. 보시는 것럼 제주도에는 정말 아무렇게 눈만 돌려도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다 할 정도 입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이곳저곳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어떤 렌터카를 이용하는지를 떠나서, 아쉬워도 운전자는 항상 운전에 집중해야 합니다.

여행에 앞서 항상 안전이 최우선이니까 명심하시면서 항상 안전 운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오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리뷰하는 새신랑의 제주도 롯데 렌터카 솔직한 이용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