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백링크로 방문자 수 늘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기초 중에 기초라고 할 수 있는 백링크에 대해 최대한 짧게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사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한지 오래되진 않았지만, 꾸준히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는 비결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 저의 하나를 공유해드리자면, 꾸준한 백링크 걸어두기 입니다. 그러니까 "꾸준한"이라는 말을 걸어두는 의미는 한번 백링크 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를 입력하고 끝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백링크를 해주는 겁니다. 최대한 저의 블로그 글이 이 인터넷 세상을 떠돌 수 있게 말이죠. 그래서 오늘도 생각날 때 다시 백링크를 하려다, 이렇게 백링크를 하러 왔습니다. 그럼 리뷰하는 새신랑의 블로그에 백링크를 어떻게 하는지 대표적인 사이트를 소개하며,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가시죠!

백링크란?

백 링크란, 쉽게 말해 다른 사이트에 자신의 글의 링크들이 링크가 걸리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 엔진들은 지속적으로 각 사이트들을 평가하게 되어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연하게도 자신의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이런 굉장히 기초적인 부분에 저희가 다가가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블로그에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

 

왜 해야 되는가?

이렇게 각 검색엔진의 머신들이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며 평가하고 있는데, 그 평가 항목 중에 하나가 바로 해당 사이트가 외부 다른 곳에 링크가 걸려 넘어갔는가입니다. 그러니까, 원래 A라는 사람이 B라는 사이트에 넘어가 B가 남긴 자료가 맘에 들어 자신의 A 사이트에 도움이 될까 싶어 B라는 사이트를 링크를 걸어두면 B라는 사이트의 점수가 올라가도록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러한 과정이 B라는 사이트가 훌륭하기 때문에 A가 링크 걸었다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근데 보통은 이런 부분이 실제로 블로그에게 발생될 확률은 극히 적기 때문에, 특히나 고립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 티스토리 내에서는 이런 백링크로 블로그 지수를 최대한 높여주어야 타 사이트에서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티스토리 블로거에게는 필수라 할 수 있겠습니다.

 

어떻게 하느냐?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미 많은 백링크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백링크 운영자분들은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광고를 달면서 수입을 또 챙겨가시기 때문에 서로 좋은 것입니다. 그럼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사이트에 백링크를 거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도 지금 백링크를 안 걸어둔지 꽤 지나서 해야 할 시기 이기 때문에~ 함께 진행해 보시죠!

 

키자드

블로거 분들에게 굉장히 대중적으로 사용된다고 할 수 있는 키자드입니다. 함께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STEP 1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keyzard.org/

▼ STEP 2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을 클릭해줍니다.

▼ STEP 3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고 첫 글의 번호와 끝 번호를 입력합니다.

시작 번호와 자신이 처음 발행하였던, 글의 페이지 주소 끝 숫자입니다. 끝 번호는 자신이 가장 최근에 발행하였던 글의 페이지 주소 끝 숫자입니다. 

이렇게 Manage 페이지에서 글 관리를 누르신 후에, 처음 발행한 글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일룸 책상을 다룬 것이 제 블로그의 첫 글이었습니다.

▼ STEP 4 주소와 시작 번호와 끝 번호를 모두 다 입력하셨으면 등록을 눌러줍니다.

▼ STEP 5 백링크가 정상적으로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새로 고침을 눌러줍니다.

정상적으로 잘 되었다면 해당 페이지 아래 최근 등록된 링크로 자신이 발행한 처음 글부터 가장 최근의 글 까지 모두 해당 키자드 사이트에 백링크가 걸리게 됩니다. 이렇게 확인이 끝나면 키자드에 백링크 등록은 모두 끝이 났습니다.

 

궁서체 마무리

백링크에 효과에 대해 몇 분들이 회의를 가지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방식을 통해 인위적으로 백링크를 거는 것이 SEO 기반에 필터링을 걸쳐, 효과가 없다거나 심한 경우 스팸으로 오인받을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주기적으로 하되 백링크는 너무 자주 지나치게 등록하면 안 됩니다. 가장 중요한 점!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더욱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양질의 글을 성심껏 지속 발행해 가는 일 같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블로거가 자신의 블로그를 성심 껏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부분은 이미 앞서 다 말씀 드린 바 있기 때문에, 저의 글을 추가적으로 찾아보셔서 숙지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비도 오고 급격히 날씨도 쌀쌀해지며, 이 질병이 더욱 만연 해지는 시기입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즐거운 블로그 운영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