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오르골 내돈내산 리뷰 feat 고터 꽃시장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새신랑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트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곳"에 대한 포스팅에 이어, 구매한 크리스마스 오르골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정말 너무~이뻐서 놀랐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이나 인테리어 소품들은 정말 무궁무진하게 많은데, 이 크리스마스 오르골만 한 것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이뻤습니다. 그럼 리뷰하는 새신랑의 크리스마스 오르골 선물 내돈내산 후기 포스팅 바로 가보실까요?! 구독과 공감은 항상 좋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오르골 어때?

오르골이 좋은 이유 첫번째

크리스마스 선물로 오르골이 좋은 이유는 가장 첫 번째로 부피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선물에 부피가 너무 크다 보면 솔직히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기쁘지만, 한편으로 기간이 지나면 처치 곤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크리스마스 오르골은 부피가 집 창고나 선반에 보관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오르골이 좋은 이유 두번째

두번째는 아무래도 가격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선물의 가격이 너무 비싸면 받는 사람 입장에서도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부담스러운 선물은 안 하느니 못한다는 말도 있는데, 이 크리스마스 오르골은 가격이 이만원에서 오만원대로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 선에서 정말 서로 즐거운 마음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르골이 좋은 이유 세번째

세번째 이유는 빛과 캐롤입니다. 아래 첨부한 동영상처럼 대부분의 오르골은 캐롤과 동시에 오르골 내부에 불이 들어오며, 정말 집안을 반짝이게 해줍니다. 그러니까 집안을 화사하게 하면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한껏 무르익게 해주기에 소박해 보이지만 정말 고마운 선물이 되어 줄 것입니다. 다른 크리스마스 선물보다 무언가 빛도 있고 음악도 있으니 더 좋은 것 같아 정말 추천합니다. 보고만 있어도 갬성을 자극하기에 리뷰하는 새신랑같은 남자도 갬성에 자극을 받는데 여성분들은 분명 정말 좋아하실 겁니다.

 

오르골 어디서 사면 좋아?

인터넷보다 좋은 곳

저희는 이 오르골을 이번에 함께 포스팅하는 글에서 소개드린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꽃시장"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저렴하게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들을 구매할 수 있는 꽃시장에 관련된 글은 저의 "여행의 리뷰" 섹션에 더욱 자세하게 포스팅하여 두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일단 직접 눈으로 보고, 오르골 음악도 들어보고, 인터넷에 나와있는 가격과 비슷하게 또는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오르골을 인터넷에서 적지 않은 돈을 주고 구매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사진과 달라서 실망하는 경우를 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이 오르골을 많이 팔기 위해서 최대한 예쁘게 나오도록 찍기 때문에, 실제로 보는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새신랑 추천 점포

저희는 고속버스터미널 꽃시장에서 290호 캔들 라인에서 크리스마스 오르골을 자세히 보고 구입했습니다.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첫째는 물건 가격이 인터넷 가격 또는 그 보다 낮게 형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또 일단 캔들 라인 부부 사장님들이 가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친절하십니다. 말 한마디만 섞어도 무언가 인간미라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크리스마스 오르골들도 너무 이쁘지만, 부부 사장님들도 정말 좋았습니다.

 

오르골 구매 시 체크사항

정말 이쁜 오르골, 근데 구매한 곳에서 볼 땐 이뻤는데 집에 사서 왔더니 맘에 안 드는 부분이 생기면 안 되겠죠? 제가 구매할 때, 다시 한번 유심히 봐야 할 몇 가지 얘기해볼게요~!

 

▼ 외관 디자인과 내부 디자인

저희가 오르골을 살 때, 두 가지 경우가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오르골 외관 다자인은 이쁜데 안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어주는 조각들이 맘에 안 드는 경우.

다른 경우는 오르골 안에 디자인은 이쁜데, 외관이 맘에 안드는 경우. 별건 아닌데, 이게 오래 두고 적어도 2개월 이상은 집에 두고 오래 볼 물건이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조합에 부합하거나 타협점을 찾고 구매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 꼭 테스트를 해보고 구매해

오르골이 국내에서 생산되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크리스마스 오르골은 대부분 중국산입니다. 때문에 이런 시장이나 크리스마스 소품을 판매하는 곳에서 구매하시게 된다면, 한번 테스트를 해달라고 하고 구매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대부분이 중국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수입 과정 또는 제조 과정에서 불량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 음악 선감상은 필수

크리스마스 오르골들은 보통 대부분 신나는 캐럴송이 나오게 되어있는데 오르골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혹시 선호하는 분위기의 크리스마스 캐럴을 찾으신다면, 한번 들어보고 구매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언박싱 타임

오르골 두 개 느낌 비교

저희는 부모님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을 가진 오르골과, 저희가 맘에 쏙 들었던 오르골 하나를 구입했습니다. 함께 언박싱 타임을 가져볼까요? 저는 이 언박싱 타임이 정말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좌측에 첨부한 것이 부모님 선물용, 오른쪽이 마님과 제가 구매한 크리스마스 오르골입니다. 구매하고 어디에 놓을지도 정말 고심 많이 했는데 함께 살펴보실까요?

 

엔틱함과 크리스마스

아이들이 눈사람과 함께 뛰어노는 크리스마스 조각이 들어있는 오르골입니다. 저희 부모님이 가진 가구들을 생각해서 다른 것들에 비해 조금 더 엔틱한 느낌을 가진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45,000원으로 가격은 조금 있었지만, 그 덕분에 오르골 자체가 커져서 집안을 더욱 환하게 해주는 엔틱함이 매력적인 이쁜 오르골입니다. 정말 이쁘지 않나요? 이 오르골을 전원을 켜게 되면 반짝이는 가루들과 즐거운 캐럴이 나옵니다. 

 

세련미와 크리스마스

저희는 정말 오래 만나서 그런지 이제는 보는 눈도 같나 봅니다. 제가 유심히 보고 있었던, 이 오르골 마님도 원픽으로 골랐습니다. 어떤가요? 정말 이쁘지 않나요? 안에 크리스마스 조각은 크리스마스 트리에 앞에서 선물에 행복해하는 듯한 귀여운 아이가 있었습니다. 정말 보고만 있어도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았습니다. 이 오르골 앞에만 서면 정말 다 큰 성인들도 저 트리의 아이처럼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전원은 어떻게?

오르골 같은 경우에는 USB 단자를 이용해서 전원을 킬 수 있는데 이렇게 AA 건전지 3개를 이용해서 무선으로 전원을 킬 수 있었습니다. 이게 좀 중요한 것이 사실 선을 거추장스럽게 끌어 연결하면, 이 오르골에 크기에 비해 무언가 과하게 꾸민 느낌을 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은 무언가 무심하게 꾸민 듯 안 꾸민 듯해두는 게 훨씬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선이 없을 수 있으니, 원하는 곳에 둘 수 있었습니다.

 

불을 끄고 오르골 큐!

크리스마스 오르골은 어두운 곳에서 더 밝고 이쁜 것 같습니다. 한번 같이 켜보실까요?

크~ 다시 봐도 정말 이쁜 것 같습니다. 근데 이 리뷰를 위해 사진과 동영상을 찍으며 느낀 거지만 정말 카메라로 다 담아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왼쪽 오르골 같은 경우는 정말 크기가 크다 보니 환한 눈사람과 아이들이 매력이고 오른쪽 오르골은 세련되며 선물에 기뻐하는 아이가 동심을 자극합니다. 오르골 소리도 같이 들어보실까요?

 

그리운 캐럴을 집으로

크리스마스 오르골의 캐럴은 3가지 정도로 계속 반복해서 나옵니다. 저희 마님께서 직접 촬영하시고 제공해주신 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정말 보고만 있어도 겨울 분위기가 한 껏 납니다.

요즘에 사람들이 캠핑하러 가서 모닥불을 쬐며 동시에 불을 멍~하게 보면서 휴식을 취한다고 "불멍"이라는 단어를 쓰곤 하는데 저는 정말 "오르골 멍"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진짜 그만큼 농담이 아니라 무언가 이 오르골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마음에 없던 병도 힐링을 받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갬성 새신랑) 정말 완전 강력추천드립니다.

 

특히나 이 크리스마스 캐럴이 나올 때마다 예전에 캐럴을 들을 때의 추억이 새록새록 나며 너무나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 크리스마스 오르골은 음악을 끄고 조명만 킬 수도 있고 음악과 조명을 함께 킬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힘든 시기에 다시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더욱이 햇빛과 멀어지며, 알게 모르게 우리의 정신은 또 힐링받기를 원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자그마한 크리스마스 소품 하나로 집안의 분위기가 달라지는데, 하나 두는 것도 정말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보태서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크리스마스 트리를 또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하셔서 집안을 꾸민다면, 아이들에게도 또 어른들에게도 삶에서 추억을 또 만들지 않나 싶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그냥 조용하게 보내야겠네~"

하지 않고, 우리의 크리스마스를 적극적으로 직접 찾아 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이번 크리스마스 계획은 무엇인가요?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내리길 기도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리뷰하는 새신랑의 크리스마스 오르골 내돈내산 리뷰 모두 마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는 곳! feat 오르골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새신랑입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니,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었던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들이 절로 생각나는 때가 된 것 같습니다. 날씨는 추워도 마음만은 정말 따뜻

bridegro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