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 반석스포츠 헬스 의자 솔직한 실사용 리뷰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새신랑입니다. 오늘은 원래 애초에 리뷰를 할 생각이 없었던 반석 스포츠의 헬스 의자에 대해 다루어보려 합니다. 갑작스럽게 이렇게 리뷰를 하게 된 건, 홈트레이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다가, 제가 쓰는 이 헬스 의자의 장점이 너무 좋다 보니 소개해드리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나오게 되었습니다.

햇볕이 강하게 드는 어느 주말의 오후, 반석스포츠 헬스 의자 사진을 찍고 나니 뭐 이건 사진이 광고사진 뺨치게 찍혀서 전문적으로 홍보하는 글이 될까 봐 걱정될 정도였습니다. (쓸데없는 걱정+1) 무튼 절대 광고 아니고, 전적으로 내돈내산으로 리뷰하는 새신랑의 반석 스포츠 헬스 의자 솔직한 실사용 리뷰 지금 바로 가시죠!~

 

반석 의자 선택이유?

특정 브랜드를 고려해?

홈트에 관심있다는 분들의 대부분은 보았을 우리나라 운동기구 제조 업체입니다. 그냥 제조업체가 아니고 말 그대로 "가성비 뿜뿜"을 가능하게 해주는 감사한 운동기구 제조업체 또는 수입 업체들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건 굳이 우리가 이 중 하나의 업체를 콕 찍어서 선택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반석 스포츠 헬스의자를 선택할 때, 사실 반석이라는 브랜드를 알지도 못했고, 단순히 기능성 및 가성비를 따졌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 여러 가지 운동기구를 구입할 때는 가성비가 갑인 것 같습니다. 뭐 나이키나 아디다스처럼 무언가 브랜드에서 강렬한 무언가가 뿜어 나오지 않는 이상. 홈트를 위한 운동기구는 제품의 실용성이 최고라 생각합니다. 저번에 말씀드린 멜킨 스포츠의 스피닝 바이크 구매 역시, 다른 것 따지지 않고 오직 제품만 보고 구매하였습니다.

 

멜킨 스핀바이크 솔직한 구매 후기.feat 조립 꿀팁

요즘 코로나로 운동을 마음 껏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운동은 꾸준한 습관이 쌓여야 효과를 발휘하는데 환경이 이렇게 따라주지 않으니, 더욱 힘든 시기

bridegroom.tistory.com

어떤 물건이던지 사용하다보면 장단점이 보이기 마련입니다. 솔직하게 사용하며 느낀 점을 풀어나가 보겠습니다. 뒤에 보이는 다이얼 덤벨은~ 다음 글에서 또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계속 가보겠습니다!

 

반석 의자를 구매해야하는 이유

너의 목은 소중해

 

제가 반석 스포츠 벤치를 가장 큰 이유 중  목 받침대를 사용자 편의에 맞게 조절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정말 많이 리서치해보았지만 반석 스포츠처럼 목을 사용자의 앉은키 높이에 맞게 조절 가능한 의자는 없었습니다. 아시다시피 헬스에서 자세가 뒤틀린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불균형적인 몸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반석 스포츠의 헬스 벤츠는 사용자의 신체 구조에 맞게 조절 가능한 목 받침이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을 돌려주어 헤드를 뺄 수 도 있고, 헤드를 달아서 숄더프레스나 레그 레이즈를 할 때, 목을 받치거나, 손 잡이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므로 사용의 용도가 높은 의자가 되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저는 정말 헬스 유튜브를 고려할 정도로 운동의 관심도가 높기 때문에, 이 목을 받쳐주는 중요성에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목은 소중합니다.

이렇게 굉장히 쉽게 헤드레스트가 빠지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헤드레스틀 빼주게 되면 또 가볍게 쓰는 헬스 벤치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굉장히 간편하고 사용하기 좋죠? 오늘도 반석 스포츠 의자를 광고하러 온 사람처럼 느껴지지만 어디까지나~ 내돈내산으로 이 시국에 건강한 몸을 가지기 위해 구매한 헬스 의자라는 것! 믿음 직하고 건강한 리뷰하는 새신랑의 포스팅 계속 가시죠! 솔직 정확 필승! 헛?

 

마님을 안심시켜라

사실 운동의 효과고 뭐고 다 떠나서, 집 전체를 혼자 독차지 하지 않는 이상, 집을 같이 쓰는 사람을 배려 안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헬스 기구 특성상 집안의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되는데, 반석 스포츠의 헬스 의자는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운동기구 역시 접이식으로 공간을 절약하게 했겠지만, 반석 스포츠만큼 최적으로 접힐까 싶었습니다. 그 만큼 정말 접힐 때로 접힐 수 있다는 것이 이 의자의 장점입니다. 저의 마님이자 재무부 장관 자리를 함께 하고 계신 분께서 고개를 끄덕인 이유입니다. (우리 집 최고 지휘 서열) 그럼 폴딩 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폴딩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이 가운데에 있는 핀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사실 이 핀이 가장 이 반석 스포츠 헬스 벤치에 가장 큰 핵심 축이기 때문에, 이 핀만 제거해주신다면 50%는 이미 끝났다고 봐도 됩니다. 뭐 특별하게 힘주어서 뺄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기준점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핀이기 때문에 가볍게 빠지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이 부분 해당 핀에 LOOSEN이라고 되어있는 방향대로 돌려주면 쉽게 툭하고 빠집니다. 이렇게 벤치를 뒤집어서 이 부분을 빼어 양쪽 다리를 접어줍니다. 생각보다 쉽기 때문에, 여성분도 쉽게 접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요로코롬 양쪽 다리의 핀을 제거해주면 이렇게 다리가 접히게 됩니다.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각 관절들의 중심이 되어주는 핀을 하나씩 빼어준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 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두 개의 핀을 제거해주면 폴딩 과정에 90%가 완료된 것입니다. 굉장히 쉽죠? (오랜만에 또 밥 아저씨 등장)

이렇게 안쪽으로 폴딩 해주면 양면이 벤치 쿠션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어디 바닥이 이 헬스 벤치로 인해 찍히거나 할 걱정 없이 원하는 장소에 보관이 가능합니다. 헤드레스트와 핀만 잘 챙겨서 위에 올려주면, 운동할 때 다시 사용 가능하겠죠? 저는 어디 보관하는지 잠깐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렇게 옷장 한 켠에 잘 사용하지 않는 공간을 이용해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운동하고 이 곳에 보관하면 집안에서 공간 확보가 충분히 되는 것입니다. 저는 이 점도 역시나 굉장히 유용한 부분이라 생각했습니다.

 

여자의 고견 (높을 고, 볼 견)

남자분들이라면, "뭐 운동기구 공간 좀 차지하면 어때"라고 할 수 있겠지만, 여성분들은 또 얘기가 다른 것 같습니다. 또 어른들과 같이 사는 입장이라면 더 그렇겠죠? 

 

헬창의 아련한 추억

오늘은 어깨를 음미하자 

정말 한참 운동할 때는, "어깨 운동하러 가보자"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취향이 이상해 보일 수 있을 정도의 멘트인 "오늘은 어깨 좀 음미해보자"라고 하며 체육관으로 가던 게 생각납니다. 그만큼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건 또 세계가 다른 행복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말하고 있으니 연예인 김종국씨가 생각납니다.

다른 것 다 필요없고 여러분 공간 활용보다는 어깨 운동 효율이 낮지 않겠습니까? (이중인격 새신랑) 일단 뭐 운동이 돼야지 살 이유가 있지 않겠습니까?(한입으로 두 말) 저는 이 반석 스포츠 밴치를 구입한 이유는 90도까지 각도가 세워지는 것 때문이었습니다. 이 90도까지 벤치가 조절되는 벤치가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저는 90도가 된 상태에서 어깨를 고통스럽게 해주는 걸 즐기는데? 이 반석 스포츠 벤치는 90도부터 여러각도로 조절이 용이합니다. 사진을 너무 잘찍어서 반석스포츠 홍보 부서에서 나온 것 같지만, 내돈내산 (광고도 받는데 들어오질 않아)

이렇게 90도로 만들어준 상태에서 숄더 프레스와 같은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어깨 운동을 할 때에는 이렇게 90도로 세워주신 상태에서 진행한다면 항상 목을 안전하게 받치고 하셔야 부상에 위험이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자신이 운동 초급단계라 생각하시면 일단 무게를 많이 높이지 말고 저중량 고반복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헬스는 부상당하기 정말 쉽습니다. 아하 그리고 저 뒤에 보이는 이쁜 리클라이너 소파는 제가 저번에 적었던 글에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 블로그 홍보는 잘하죠?)

 

신제품 리클라이너 소파로 우리집 영화관 갖기

무언가 굉장히 세련된 소파가 갖고 싶었습니다. 세련되지만 또 굉장히 편한 소파가 갖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편안하지만 또 무언가 색깔도 밝았으면 좋겠던 것입니다! 우리 부부의 소파 하나

bridegroom.tistory.com

요로코럼 다음 단계로 각도를 낮춰주면 집에서 가능한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나 인클라인 덤벨 컬이 가능합니다. 저는 예전에 헬스 열심히 할 때, 이 상태에서 팔꿈치를 고정한 상태에서 덤벨 컬을 해주었는데 효과 진짜 좋았습니다. 근육이 쫙쫙 붙는 느낌을 정말 느낄 수 있습니다. 코로나라고 해서 집에서 우울하기보단 이렇게 의욕 넘치게 운동을 하며, 긍정적으로 바뀌어보는 것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저렴한 이유와 솔직 의견

후회없는 선택!

 

제가 이번에 리얼로 추천하는 반석 스포츠의 연혁을 보게 되면 처음에는 홈쇼핑 판매로 원래는 반석 스포츠 전 무역회사였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 중국에서 중국과 합자 회사로 운영하기도 했으며, 회사가 점차 확장되어 2012년 클럽용 기구 제조공장까지 설립하여 지금까지 지속 발전된 회사입니다. 클럽용 기구 제조공장을 2013년에 설립하고 지금까지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충분히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에서 제조를 한 기구들도 있으니, 그리고 제품의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까 사실 단점이 없을 수 없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제품의 박음질 상태가 좋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 즉 가격과 상품을 단순 비교하고 봤을 때 저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일단 박음질을 제외하고 프레임의 강도라든지 오랜 시간 사용했지만 뒤틀림이 없는 것을 보아 품질면에서 가격 대비 절대 뒤처지지 않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 극복

일어나라 대한민국

최근 국내 동 가격이 빠른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신랑은 투자자산운용사~) 동 가격의 상승에 주된 원인은 중국이 코로나로 인한 타격에서 어느 정도 회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추운 날씨가 다가오며, 해외뿐 아니라 이제 국내도 빠른 속도로 다시금 확진자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모두가 철저한 방역수칙은 물론, 건강한 몸을 알아서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면역력 역시 떨어질 수 있습니다. 현명한 선택으로 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 긍정적인 생각으로 지켜내 보실 바랍니다. 이런 운동기구도 좋지만, 맨손으로 가볍게 할 수 있는 유튜브 채널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잘 한번 이겨내 봅시다. 그럼 이것으로 리뷰하는 새신랑의 [홈트] 반석 스포츠 헬스 의자 솔직한 실사용 리뷰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