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의 거실장 구매 꿀팁!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새신랑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계실 거실장 구매 꿀팁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거실의 중심이 되어줄 정말 중요한 가구이기 때문에 저희 부부도 서로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하는데 정말이지 많은 시간이 들었습니다. 서로 다투기도 많이 하며 의견을 조율하여 결국에 해피엔딩으로 이쁜 거실장을 선택하였습니다. 저희 이야기를 공유하며 구매하는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를 공개하겠습니다. 


실제로 거실장을 결정하며 꼼꼼히 적은 노하우! 부족하지만 조금이라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자 어떤 어려움을 겪었는지 또 어떻게 해결했는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결정하시면 분명 좀 더 빠른 결정이 되실 겁니다.


1. 가구 재질의 선택

먼저 정말 유용한 꿀팁을 드리자면 어떤 가구를 결정하던 서로 좋은 공통 카테고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부부끼리 따뜻한 원목을 선호하는지 또는 반대로 모던하며 세련된 세라믹 라인을 선호하는지 정도는 잡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 분이 어떤 것이든 상관하지 않는 성격이라면 결정이 보다 빠르겠지만 보편적으로는 얘기를 잘 나누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결정적으로 신랑분들께서는 최대한 신부님의 말씀을 존중하는 것이 현명한 "삶"의 지름길 입니다. (경험자)


저희 같은 경우에는 원목도 좋지만 화이트 계열이 조금 섞여 있는 세라믹이 믹스되어 좀 더 세련된 가구를 선택하지 였습니다. 나무도 대표적으로 어두운 계열의 월넛이 있고 상대적으로 밝은 오크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나무를 중점적으로 잡았다면 밝은 톤의 색상이 좋은지 아니면 어두운 계열이 좋은가에 대해 자세히 대화가 필요합니다. 처음에 저는 밝은 색상의 톤을 고집했지만 나무 재질을 알아보고 나니 훨씬 어두운 계열이 맘에 들었습니다. 그 이유와 가구 나무의 종류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꼭 다시 방문해주세요!


짜잔~ 이 거실장이 저희 부부가 선택한 첫 거실장입니다. 저희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어두운 월넛 계열의 색을 선택했습니다. 처음에는 저희는 월넛 나무를 사용한 거실장을 찾아보았지만 월넛 단가가 워낙 높다보니 거실장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것을 알았습니다. 


위에는 보시는 것처럼 식탁과 비슷한 느낌으로 나무위에 세라믹을 올려놓은 거실장입니다. 이렇게 대략적인 카테고리만 분류해 주신다면 좀 더 수월하게 거실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선택하는 노하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부부가 선택한 가구의 모델명과 브랜드는 글 맨 하단에 넣어두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사진은 분위기를 보여주지~

정말로 무언가를 선택하고 결정해나가는 것은 무슨 일이든 정말 어려운 일 같습니다. 특히 가구를 살 떄는 매일 아침 일어나면 보고 퇴근하고도 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이 걱정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구를 선택할 때에는 좀 더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구상해야 좋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이미지로 분위기를 고르자 "


우리가  헤어숍에 방문해 헤어스타일을 고려할 때 보편적으로 참조하는 것이 바로 사진인데요. 보통 디자이너 분께 찾아가 가격이 얼마인지 묻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먼저 여러장 찾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인이 맞는지 알아보고 이후에 진행하면 얼마가 될 것인지 상담이 진행되곤 합니다. 가구를 살 때에도 바로 이렇게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의외로 놓치는 구글의 숨겨진 도구가 있습니다. 정말 비밀로 하고싶을 만큼 유용한 도구입니다. 같이 살펴 보실까요?


이렇게 구글에 거실장이라고 검색하면 Shopping 탭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이 Shopping 탭을 클릭해주세요. 가구와 브랜드 그리고 가격을 상세하게 정렬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해서 들어오면 이렇게 거실장에 관한 사진과 브랜드가 정말 셀 수 없을 만큼 리스트화 되어 등장합니다. 좋습니다. 그러나 " 이제 우리가 해야하는 일은 가격을 알아보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우리집에 어울리는 색상과 분위기를 먼저 보는 것" 입니다. 절대 브랜드나 가격을 함께 선택하지 마세요. (이렇게 쓰고있으니 마치 가구를 파는 직원 같네요ㅎ) 

꼭 인지하고 계셔야하는 것은 절대 비싸다고 우리집에 어울리는 것도 아니고 저렴하다고 무조건적으로 좋은 것도 아닙니다. 만약 정말 사진만 보고 맘에 쏙 들었는데 가격대도 생각보다 훨씬 저렴하다면 이보다 좋은 경우는 없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선입견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만약 가격을 먼저 보시고 결정을 하게 된다면 선택을 하기가 더욱 어려워 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을 보시기 전에 전체적인 가구의 분위기를 살펴주는 것이 현명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망의 가격

어떻게 보면 가구를 선택하는데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저희 부부는 거실장에 대한 예산을 미리 선택해둔 상황이기 때문에 판단하기가 좀 더 수월했습니다.


가격대를 분위기 이후로 잡은 것은 서로 어떤 느낌을 좋아하는지 알기 위해서 였습니다. 이제는 정말 현실적인 부분으로 다가가 예산과 함께 선택의 폭을 잡는 것입니다. 이미 서로 어떤 느낌을 좋아하는지 알기 때문에 이제 "이거 어때" 라는 말이 정말 더욱 자주 나올 것입니다.


서로가 어떤 느낌을 선호하는지 알게 되고 확실히 탐색이 되는 것은 정말 중요한 과정 중 하나였습니다. 혼자 쓸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남자인 저는 혼자 살 때 가구의 선택 기준은 그저 편리해 보이면 그만이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함께 산다는 것과 같이 사용할 것을 고른다는 것은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좋은 방향으로)



아까 함께 보았던 구글 페이지에서 왼쪽을 보시면 Price 영역이 있습니다. 저는 현재 구글 사이트 옵션 선택이 영어로 되어있어서 이렇게 표시되고 있는데 원래는 한국말로 가격이라고 표시됩니다. 이 선택하는 화면에서 예산에 맞는 가격대를 입력하거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예시를 보여 드리기 위해 25만원에서 ~ 45만원 선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가격순으로 정렬 시킬 수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좀 더 선택이 수월해 질 수 있는 것입니다. 구글은 거의 모든 가구의 이미지와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거의 여기서 결정하시는 것이 빠른 것 같습니다. 


다른 사이트로 넘어가서 찾아보니 결국 거의 여기에서 다 찾을 수 있었습니다. 또 거실장이 아니라 다른 가구라도 이런 구글의 도구를 이용해 찾아보신다면 훨씬 빠르고 수월하게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꿀팁:)


활용도 분석

이제 활용도 분석을 알아보는 차례입니다. 활용도라 함은 서랍은 어떻게 구성되어 우리집에 적합한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최대한 선을 깔끔하게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디자인 위주로 선택하고 보니 TV 선을 감출 수 있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거실장 뒤를 살펴보니 흔히 있는 선을 정리할 수 있는 타공도 되지 않아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런데 보시는 것처럼 서랍속에 뭐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희는 일단 이 거실장 디자인이 진짜 유일무이 하다고 생각할 만큼 맘에 쏙 들었기 때문에 결국 타공을 한 결과물입니다. 정말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경험 사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ㅎ


타공은 쿠팡에서 목공용 홀쏘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원래 가지고 있던 전기 드릴을 사용하여 구멍을 뚫었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뚤려 놀랐습니다. 빨리 뚫으려 노력하지 않고 조금씩 갈아내는 것처럼 천천히 하니 잘 되었습니다.

 목공용 홀쏘 16p, 1세트



이렇게 맘에 드는 것에 빠져들면 사람이 변합니다. 못할 것 같은 셀프 타공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타공에 사용한 도구는 혹시 모를 다음에 경우를 대비해 창고에 잘 두었습니다. 이후 타공된 부분으로 멀티탭을 넣고 TV와 관련된 선을 잘 정리해 주어 정면과 옆에서 보이지 않게 잘 정리해 주었습니다. 

방문 매장의 선택

가격과 맘에 드는 디자인이 어느정도 추려졌을 겁니다. 이제는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혹자 (마님)께서는 가구는 무조건 직접 찾아가서 눈으로 봐야한다고 주장합니다. 저 역시 혹시 해당 가구가 있는 곳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시간 여유가 되실 경우 일산 가구단지나 또는 집 주변 가구단지를 먼저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구가 정말 많은 곳에 가면 컴퓨터 화면으로 볼 때랑 정말 다릅니다. 눈으로 보았을 때 정말 원하는 색상과 디자인이 그때서야 눈에 띄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게 저희가 선택한 에몬스 로스티 거실장입니다. 지금은 안타깝게도 단종이 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처음 이 거실장 사진을 보았을 때 서로 무엇인가 홀린 듯이 이 거실장이 아니면 정말 아쉬울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집 주변에 있는 모든 가구점과 지점을 방문했지만 찾지 못하고 허사였습니다. 본사에 전화해서 이 거실장의 재고에 대해 수소문 했지만 없다는 답변만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아쉬운 마음 반과 혹여나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 반으로 본사에 찾아갔습니다. 그러니 왠일이지 수 많은 가구들 사이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정말 단순히 거실장 하나일 뿐이였는데 저희 부부는 세상 보물이라도 발견한 것 처럼 이 거실장을 발견하자마자 그 사람 많은 곳에서 기쁨에 비명을 질렀습니다. 정말 거짓말 안하고 주변 사람들이 다 쳐다볼 정도로 크게 질렀습니다. 너무 기뻤지만 가격을 조금 낮춰보자는 생각으로 기쁨을 숨기고 계약을 했습니다. 또 왠일인지 에몬스측에서 신혼부부로 가격을 조정해주어 너무 기쁜 날이었습니다.


선택

대망의 마지막 선택을 할 차례가 왔습니다. 이미 많은 가구를 보셨을 것이고 맘에 든 가구 중 또 거르는 중요한 순간왔습니다. 이쯤 되면 서로 솔직히 다투기도 많이 하고 이해하기도 여러 번 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정말 가구를 고를 때 백번 천번 신부 편이 되어주자 생각했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가구가 다 차고 나니 신부의 의견을 존중한 것이 참 다행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때는 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저의 의견이 더 맞아보였습니다. 그러나 신랑분들은 제가 생각해도 백번 천번 신부에게 져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한 것은 이런 모든 과정이 이제 모두 저희에게 진한 추억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가구를 고르는 시간을 좀 더 좋은 추억으로 간칙할 수 있도록 사진도 찍고 이쁜 순간으로 남기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가구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쇼핑하고 행복한 가정 만드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