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다이렉트샵] 아이폰12 MAX 구입 후기 #꿀팁
- Our Home : 집/IT기기 리뷰
- 2021. 1. 5.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새신랑입니다. 요즘 핸드폰이 너무 튼튼하고 웬만해서 잘 고장이 나지 않아, 바꿀 필요는 없겠지 했는데, 저의 오랜 아이폰8 친구가 말을 안하기 시작했습니다. 분명 방수가 된다고 했는데 샤워할 때 가지고 들어가서 노래를 들으니, 습기 때문에 화가 단단히 난 모양입니다. 통화음이 들리지 않고, 녹음 기능도 되지 않으니 회사일에 지장이 있어 어쩔 수 없이(?) 플렉스를 결정했습니다. SK텔레콤 티다이렉트샵으로 핸드폰을 구입을 하기로 결정했는데요.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바로 요즘 핫하다는 아이폰 12 PRO MAX를 티다이렉트샵으로 구입했습니다. 왠지 모르게 핸드폰 대리점에 가면 눈탱이(?) 맞을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카드나 통장 개통도 언택트 시대이니 간편한 방법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비싼 기계를 정말 온라인으로 구입해도 될까 싶었지만, 그래도 SK텔레콤이라는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이니 믿고 주문해 보았습니다. 잘 도착했을까요? 저의 사랑스러운 아이폰 12 PRO MAX를 수령하게 되는 과정과 주문 방법 등 세세하게 한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리뷰하는 새신랑의 "티다이렉트샵으로 아이폰12 구입 후기 #언택트" 바로 시작하시죠!
찾아라 온라인 상점
모든 통신사의 SHOP
핸드폰을 온라인으로 구입하며, 온라인으로 핸드폰을 구입하며 깔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SK는 티다이렉트샵, KT는 KT 다이렉트, LG는 U+Shop. 모든 통신사가 저마다 언택트 시대에 맞추어 잘 꾸며놓았습니다. 저는 SKT를 사용하기 때문에, 티다이렉트를 이용했지만, 타 통신사들의 온라인 판매 시스템도 거의 다를 바 없었습니다.
핸드폰 기종이 어떤 것이든, 통신사가 어떤 곳이든 기본적으로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면, 보통 이러한 화면에서 시작합니다. 각 통신사가 "구매하기" 버튼은 참 이곳저곳 심리적인 요인들을 분석해서 배치해 놓기 때문에, 이러한 화면은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마케팅 조심~
보니까 요즘 온라인 마케팅 전략은 거의 하나로 통일되가는 것 같습니다. "무료"라는 단어를 붙여놓고, 작은 글자로 써놓은 부분들을 자세히 읽어보면 3개월 또는 1개월만 무료인 경우가 허다한 것 같습니다. 그러니 혹여나, 핸드폰을 온라인으로 구입을 생각할 분들은 꼭! 무료라는 단어를 보면 조금 더 세밀하게 보실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기다리다가 기린 목 될 뻔
핸드폰 주문하면 배송은 빨리와?
저는 아이폰12 PRO MAX를 2차 사전 예약하여 받게 되었습니다. 애초에 제품 물량이 부족해서 주문한지 3주만에 도착한 것 같습니다. T타이렉트샵의 배송은 각 핸드폰 제조사의 물량 제공에 달려있기 때문에, 배송은 모든 통신사가 온라인 주문 시 비슷한 것 같습니다.
대리점에 오프라인으로 주문이 빠른 이유는, 각 대리점마다 물량을 미리 확보해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급해서 빨리 핸드폰이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은, 대리점 문 앞에 "즉시 개통"이라는 홍보 문구를 써놓은 곳으로 가시면 더 빨리 개통하여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분들은 사전에 고객 유치를 위해 미리 재고 주문을 본인의 대리점으로 해두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VS 오프라인
프로모션 챙겨야지
아이폰8을 대리점으로 주문할 때에는 이런 고급 무선충전기라던지, 혜택 같은 부분을 설명을 잘 못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이폰12 PRO MAX를 주문하면서, 통신사가 핸드폰을 판매하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리점에서 구입하면 "핸드폰 보호 액정을 무상으로 평생 가능하다" 이런 말들에 현혹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핸드폰 액정 튼튼하고 좋은 것, 인터넷에 싸게 판매합니다. 도매가로 구입하면 1,000원도 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구입하니, 이렇게 프리디 고속 무선충전 스탠드를 프로모션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적게는 5만원~7만원선인 고속 충전기입니다. 괜찮지 않나요?
그래서 다음번에는 어떻게 할 거야?
앞서 아이폰8을 대리점에서 구입할 때, 하나에 원가 500원도 안 되는 액정만 무상으로 교체해준다는 서비스만 받았지 구입 혜택을 거의 받지 못했습니다. 이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저는 다음번에 혹시나 핸드폰을 구매하게 된다면 온라인으로 먼저 프로모션을 살펴보고 배송을 받는 기간이 너무 길다면, 대리점에 방문하여 온라인과 동일한 프로모션을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고 핸드폰을 구입할 예정입니다.
소중한 나의 눈탱이
잘 생각해보니 이거 제가 이런 부분을 모르고 그냥 대리점에 갔으면, 이런 좋은 충전기도 못 받을 뻔했습니다. 물론 개통은 빨랐겠지만, 최소 5만원하는 충전기를 준다면 충분히 기달리만 할 정도였습니다. 이런 온라인 프로모션들을 전혀 모르는 어른들이 대리점에 가면 아마 못 챙겨 받는 경우도 많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프로모션으로 받는 충전기라 성능이 좋지 않을 줄 알았는데, 정말 충전도 빠르고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언박싱은 사랑이야
이건 외계인이 만들었을거야
티다이렉트로 주문을 하시면, 기기변경 시 세팅방법 등 단말기 교환에 관한 T다이렉트샵 책자를 함께 줍니다. 굉장히 심플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어 진행하기 편했습니다.
요즘은 데이터 옮길 필요가 없더라
이미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면서, 기기변경을 신청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유심칩만 바꿔 껴주면 따로 설정할 것도 없었습니다. SKT 티다이렉트샵의 장점은 이렇게 간편하게 써놓은 부분입니다. 책자를 보시며 정말 놓치면 안 되는 부분들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진행해주세요!
기존 핸드폰 데이터들도 보면, 아이폰이든 삼성 핸드폰이든 아이디 하나로 간편하게 연락처부터 사진까지 다 자동으로 넘어가 편했습니다. 예전에는 대리점에 방문해서 데이터 옮기는 과정을 꼭 거쳐야 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 정말 편했습니다. (일단 오래 살고 볼 일)
그리운 잡스형
이런 좀 애매한 디자인의 박스를 볼 때, 우리 잡스형이 그리워집니다. 스티븐 잡스형은 박스도 정말 멋있게 만들었던 것 같은데, 해파리 같은 것이 그려져 있습니다.
오 마이 갓, 쏘 샤이니
박스 디자인에 아쉬워함을 완벽히 커버해줄 영롱한 그래파이트 색상의 아이폰12 PRO MAX가 나왔습니다. 무광에서 느껴지는 고급스러움과 잡스형이 남겨놓으신 각진 디자인.
저의 이 작은 인덕션 카메라는 앞으로 저의 블로그에 더 이쁜 사진을 담아줄 예정입니다. 사실 아이폰12 PRO 대신 아이폰12 PRO MAX는 카메라 성능이 살짝 좋았기 때문입니다. 금요일(1월 8일)에 발행 예정된, 위스키 마시는 법에 대한 포스팅은 모두 이 아이폰12 PRO MAX 카메라로 담았습니다.
대리점만 챙겨주는 거 아니야~
사실 온라인으로 핸드폰을 주문해서 이런 강화유리나 케이스 서비스가 안 올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언박싱을 하다 보니, 이런 강화유리도 티다이렉트샵에서 서비스로 챙겨주었습니다. 강화유리 꽤 쓸만해서 아직도 잘 쓰고 있습니다.
심지어 실리콘 케이스도 챙겨줬습니다. 티타이렉트샵 내돈으로 산 것 같은 기분을 떨칠 수 없지만 그래도 잘 사용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얇고 괜찮아서 계속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 IT기기를 구입하고, 이렇게 기기와 처음 인사를 할 때가 제일 두근거리고 설레는 것 같습니다. 처음 세팅하는 것은 어른들께서는 생소할 수 있으니, 혹시 부모님 핸드폰을 대신 구입해주시는 것이라면 도움을 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언택트 시대에 요즘 많은 어른들이 혼란스러워하시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부분들이 언택트가 되어, 어떻게 보면 실전 연습의 기회가 된 것일 수 있다는 긍정적인 부분도 찾아봅니다.
기기 변경은 간단히 유심칩만 바꿔줘
처음 대리점 방문 없이 핸드폰을 구입한 것이라, 유심칩 바꿔 끼는 것부터 개통 과정이 염려스러웠는데 생각보다 너무 쉬웠습니다. 그냥 핸드폰으로 주문을 해두면, 알아서 SKT 본사에서 기기변경 처리를 해둡니다. 그리고 이렇게, 도착하면 기존 핸드폰에서 새 휴대폰으로 넘겨주기만 하면 거의 끝이었습니다. 통신사를 변경하여도, 생각하는 것만큼 어렵지 않았습니다.
아이폰12PRO MAX 촬영사진
저녁 해가 넘어갈 때쯤, 등산로의 모습. 카메라 옵션 아무 조절 없이 촬영하였습니다. 경험해보니 DSLR 카메라만큼의 선명도나 조절 범위가 한정적이지만, 갬성이 묻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1월 1일은 피해, 아쉽게 이번 2021년의 첫 번째의 첫해는 바라볼 수 없었지만, 느지막이 사람이 없는 시간을 골라 한적해진 등산로를 걸어보았습니다. 저 태양이 더 강력히 비춰주어 우리의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해가 눈이 부시게 내리쬐었지만 아이폰12 PRO MAX가 충분히 그림을 담아 주었습니다.
아이폰은 항상 느끼는 거지만, 색감을 참 감성적으로 잘 담아내는 것 같습니다. 삼성은 사실적인 사진을 잘 담아내는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티다이렉트샵 총평
티다이렉트샵을 이용하면서, 아 생각보다 온라인으로 핸드폰 주문하는 것이 간편하기도 하고 더 꼼꼼하게 챙길 것들을 관리할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요금제를 내 눈으로 하나하나 챙겨보면서 현 상태를 잘 파악할 수 도있고, 받을 수 있는 것 필요 없는 것 하나하나 체크해서 좋았습니다. 또 내게 맞는 프로모션을 선택하여 받을 수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다음번에 핸드폰을 구입하더라도, 다시 티다이렉트샵을 이용해서 핸드폰을 구입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앞서 말한 것처럼 우리네 어른들은 이러한 부분에서 헷갈려 할 수 있으시니, 부모님 핸드폰 구입은 언택트로 구입 시 도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리뷰하는 새신랑, [티다이렉트샵] 아이폰12 MAX 구입 후기 #꿀팁 리뷰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항상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