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에르 마스크 kf94 인생 마스크 발견 #프리미엄

우리 생활 전반에 깊숙하게 스며든 "마스크 착용". 다행히도 많은 산업체에서 마스크 생산에 열을 올리며, 마스크 부족 사태는 어느 정도 일단락되고 있는 모습을 띄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외출할 땐, 이제 내 몸처럼 따라다녀야 하는 이 마스크. 피할 수 없을 땐 즐기라고 했나요? 그렇다면 살펴볼까요?

 마스크, 이제는 정말 기왕이면 착용하기 편하고, 방역이 잘 되면서 동시에 편했으면 하는데요. 제가 드디어 코로나19 사태 동안 착용했던 마스크 중 정말 역대급 마스크를 찾았습니다! 처음로 검은색을 착용해봤는데, 검은색도 어쩜 이렇게 이쁜지 모르겠습니다. 하얀색이 기본인데, 한번 같이 살펴보시죠! 게다가 가격도 많이 낮춰 판매하고 있다고하는데요. 이런저런 이야기하며 한번 저와 같이 자~세히 살펴보시죠~! 아에르 마스크 kf94 솔직 리뷰 #프리미엄 마스크 할인 리뷰~

 

정말 다양하게 써봤는데

 예측불허한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본의 아니게 정말 다양한 마스크 브랜드의 마스크를 만나보게 된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절로, 마스크 품질이라던지, 착용했을 때 편안함을 마치 까다로운 고객이 된 것 처럼 높이 체크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 마스크 저 마스크 착용하다 보니, 집에는 사진처럼 이렇게 여러 종류가 저절로 쌓이게 되었습니다. 사실은 사진에 보시는 것보다 더 다양한 마스크가 있었을 만큼 다양하게 착용해보았는데요. 아에르 마스크, 저 역대급 고급 마스크를 발견한 것 같습니다.

지나치면 역시 후회한다.

 

 원래는 지인분께서 이 아에르 KF94 마스크가 정말 편하다면 완전 추천했었던 마스크였는데요. 당시에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마스크들 사이에 별로 차이가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추천해주시는 말씀을 가볍게 여겼었는데요. 지나고 다시 보니 추천해주신 이 아에르 KF94 마스크를 써보니 정말 완전 숨쉬기도 편하고 "역대급"이라는 말을 사용하게 할 정도로 편했습니다. 이제야 알게된게 후회스럽기까지 한데요. 같이 보시죠~!

 

바로 아에르에서 나온 KF94 아에르 마스크. 이유 없이 추천하지는 않겠죠? 사용하면서 정~말 이건 괜찮네? 내 블로그에서 추천드릴만하다!라는 부분을 골라서 솔직하게 작성해보았습니다. 

 

이유1 다양한 컬러라인

코로나19의 장기화되는 상황 속, 마스크는 이제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에게는 색깔은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기 위한 민감하고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립스틱 색깔만 보더라도 잘 알 수 있죠. 색깔과 톤에 이쁘고 다양한 명칭을 붙여, 수백 가지로 나누는 섬세한 소통을 하는 모습을 보면 잘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러니까, 여성분들에게는 틀에 박힌 마스크 색깔이 더욱 답답하게 느껴지겠죠? 이를 잘 캐치한 마스크 생산 업체들은 앞다투어 자신만의 멋과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다양한 마스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바로 아에르 마스크 생산업체가 바로 그렇죠.

 

나를 표현하라

 이렇게 다양한 컬러의 마스크를 출시하는 브랜드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아에르 마스크에서는 다양한 마스크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얼핏 봐도 정말 다양하죠? 나를 표현하기 위해, 오늘은 브라운색 또는 검정색 등 기분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같은 가격에 기왕이면 여러가지 부담 없는 색상을 사두고, 기분 전환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아에르 업체 관계자 아니에요~! 솔직하게 리뷰하는 새신랑~)

 

이유2 가성비가 좋다

 마스크를 사용하며 정말 화가 났던 경우는 새로 개봉하고 외출했는데, 당일 바로 마스크 끈이 끊어지는 경우였습니다. 물론 수많은 마스크들이, 국내에 까다로운 검열을 통해 생산되고 있다고 하지만, 부족한 업체들이 분명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해본 결과 이 아에르 마스크는 오래 써도 튼튼함이 느껴졌습니다. 실물로 조금만 살펴봐도 왜 이 마스크가 튼튼한지 알 수 있습니다.

 

마스크 끈 강도 UP

 사실 이 아에르 마스크를 리뷰하기 위해서 작정하고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이런저런 마스크를 쓰다 보니 튼튼하고, 숨쉬기가 너무 편해 도대체 무슨 마스크인가 찾아보니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것을 알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죠. 그러니까 애초에 인기 있는 제품란 사람들에게 "어디에서 만든 제품인가"를 느끼게 제품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딱 써보고 "왜 이렇게 편안하고 좋은 거지?" 하고 궁금증에 만드는 이 마스크, 한번 안쪽을 들여다보았습니다.

 

 자세히 보니 저렇게 마스크를 고정하는 부분이 보통 다른 마스크들은 한번 원형 도장이 꾹 찍힌 것 같은 방식으로 되어있는데, 이 아에르 KF94 마스크 제품들은 저런 식으로 특유의 사각형 마크로, 원형 자국 위에 한번 더 찍혀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생산하는 입장에서는 원가절감 및 생산 시간 단축을 위해, 한 번이라도 더 과정을 줄이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 마스크가 빨리 손상되면 고객이 마스크를 더욱 많이 구입하니, 이익을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아에르 제품에는 한 과정이 더 들어가게 해서 더욱 튼튼하게 만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유3 고급진 재질

 더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직관적인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다른 마스크와 차별점 처음 느낀 부분은 겉감의 재질이었습니다. 딱 만지는 순간 다른 마스크와 다르게 고급진 느낌을 확 받았습니다.

 저는 예전에 한 때, 유명한 증권사 애널리스트가 되기를 꿈꿨던 적이 있습니다. 어떤 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어떠한 부분에서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 찾아내고 리포트를 작성해주는 직업이죠. 예전 기억을 더듬으며, 아에르라는 마스크 브랜드에 깊게 들어가 보았는데요. 더욱 아에르 마스크가 좋아져버렸습니다.

 

마스크라고 다 똑같지 않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기업은 Margin, 즉 마진을 많이 남기는 사업을 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니까 간단하게 설명하기 위해 예를 들어보자면 재료 값이 400원들고 판매값이 1,000원인 마스크를 생산하여 600원이 남는 마스크 A. 반면 재료 값이 100원 들고, 판매 값이 똑같이 1,000원이어서 900원 남는 마스크 B. 

 생산하는 회사 입장에서는 마진이 많이 남는 마스크B를 생산해야하지만, 남는 것 없어도 고객에게 오래 사랑받고 인정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A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A기업이 아에르를 만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단순히 만져봐서 이런 말은 하면 안 되겠죠? 팩트 체크 타임!

 

폴리프로필렌 필터 사용

 2020년 9월 10일, 폴리프로필렌 필터 부직포에 대한 조항이 변경되었습니다. 자세히 적으려니, 뭔가 지루하게 말씀드리는 것 같아 커트! 쉽고 간단히 말해서 이전에는 마스크 생산업체들이 좋은 재질의 부직포를 사용해서 만들던지~ 아니든지 그냥 다 그냥 부직포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좋은 재질 사용한 브랜드는 좋은 재질 사용했다고 명시하라 이거죠. 좋은 재질이 무엇이냐. 바로 폴리프로필렌입니다. (혀가꼬이는 명칭, 빨리 발음하기 어려운게 특징)

 

폴리프로필렌이란

 폴리프로필렌이란 1971년에 설립된 환경보호 단체로 유명한 그린피스가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자유로운 원료이다"라고 인정한 원료입니다. 쉽게 말해 플라스틱의 일종인데, 플라스틱은 온도가 높아지면 환경호르몬으로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나오게 되는데 폴리프포필렌은 플라스틱의 장점은 남기고, 환경호르몬의 위험에서는 벗어나게 해 준 것이죠,.

 흔히 애기들의 안전해야하는 우유병, 또는 데워먹을 수 있는 플라스틱 용기에 사용되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이렇게 다양하게 사용되는 친환경적 소재를 마스크에 적용시킨다는게 쉽지 않은 부분이죠. 큰 이윤보다 장기적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겠다는 선택은 사실 자본이 뒷받침되거나 하는 여러 가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걸 이겨낸 기업은 전문적이고, 규모도 커야 하니 사실 몇 안되죠.

 

폴리프로필렌 장점

 폴리프로필렌의 단점으로는 염색하기 어렵다는 얘기가 있는데, 어떻게 아에르 마스크는 다양한 색상에 마스크를 출시하는지는 사장님과 대면 이전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폴리프로필렌의 장점을 살펴볼 수는 있겠는데요. 물을 흡수하지 않아, 세균 번식 환경을 줄여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어쩐지, 추운 날씨 마스크를 사용하면 입으로 내뿜는 공기와 차가운 외부에 온기가 만나 습기가 마스크에 남는 현상이 지극히 적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얘기가 길어지니, 좋은 마스크 찾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뵙기로하구요. 일단, 아에르 마스크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4 귀가 아프지 않아

 사실 이 부분은 공통적인 부분이라고 할 만큼, 앞다투어 마스크 생산 브랜드에서 홍보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바로 귀가 아픈 분들을 위한 납작한 밴드 형식인데요.

 

당연하지만, 세심한 부분

 마스크 고리로 인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처음엔 이해가 안됬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어떤 특정 마스크를 사용하니, 정말이지 귀가 너무 아파서 빨리 집에 가서 마스크 벗고 싶다는 충동이 생길 만큼 통증이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정말 이렇게 납작한 밴드를 적용해주기만 하는데, 이런 세심함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마스크 귀에 거는 부분에 통증을 느끼고 예민하신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납작 밴드, 아에르 마스크에도 있어 좋았습니다.

 

이유5 구입하기 편하다

 사실 마스크 물량이 많이 풀렸다고 하지만, 아직도 구입하기 어려운 브랜드도 몇 있는데요. 아에르는 찾아보니 정말 쉽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쿠팡 사용하지 않은 분들이 있을까 싶을 정도인데요. 찾아보니, 쿠팡에서 정말 핫한 마스크로 각광받고 있었습니다.

 

충분한 물량 대기

 

 

 쿠팡에서 이렇게 제한 없이 물량을 풀어내고 있었습니다. 저는 검은색, 휜색, 그레이 색상이 가장 보편적이고 무난하게 이쁜 색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관심있는 분들은 제가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점을 받은 섹션으로 선택해서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타고 들어가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잘 아셔야되는 부분은, 제가 사진에서 보여드리는 제품은 스탠다드 핏 제품이며, 쿠팡에서는 라이트 제품으로 보다 간편하게 사용하는 마스크를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탠다드와 라이트 제품의 차이는 라이트 제품에서는 납작 밴드가 아닌 일반 원형 밴드이며, 스탠다드보다 형태가 조금 작은 편입니다. 저는 스탠다드 핏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제가 구매한 상품과 동일한 상품을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반드시 아에르 스탠다드핏 베이직보건용 마스크 대형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스탠다드 핏은 얼굴을 전체적으로 감싸주어서 포근한 느낌이 있었고, 라이트 핏은 입과 코 주변만 있어서 정말 라이트~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컨셉으로 나온 것 같았습니다. 선택은 역시 직접 착용해 사용하는 분들의 몫이겠죠?

 

이유7 전문가들이 만들었다

 사실 코로나19가 터지며, 마스크 재고가 수요를 따라오지 못할 때 발생했던 가격의 폭등. 저는 경제학을 전공했지만, 공부를 마치고, 이렇게 극단적으로 수요와 공급 곡선의 이론이 상응함을 본 적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공급이 수요를 만족시키지 못하면, 당연하게 경제학적 이론에 의하면 가격은 상승하게 되어있습니다. 지나치게 가격을 높이는 것을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정부가 다소 개입할 뿐이죠. 

 이러한 가격 상승이 시작되면, 당연하게 공급자들이 앞다투어 생겨나며 공급이 증가하고, 가격은 다시 안정권에 들어서게되는데 이러한 현상을 이론상이 아닌 실제로 보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공급 증가 현상에서도 높은 기술력을 통해 질 좋은 마스크를 생산하는 기업이 있는 반면, 국가가 지정해놓은 TEST만 겨우 통하여 출시된 기업들도 분명 는 것은 사실입니다.

 

씨앤투스성진에 주목하라

 아에르는 사실 씨앤투스성진이라는 기업이 출시한 브랜드입니다. 여기서 잘 아셔야되는 것은, 우리가 사용하는 마스크를 생산하는 업체들은, 사실 원래부터 마스크를 만들던 아닐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그냥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업체였는데, 마스크 시장이 좋아 보여 마스크를 대리 생산하여 만들어 판매하기도 한다는 사실. 또는 가죽을 만드는 회사가 마스크 사업이 잘된다던데 하고, 나도 마스크를 만들어 판매해야지 하고 공장을 건립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의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그래도 마스크와 조금이라도 관련된 기술이 있는 기업이 생산하는 마스크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바로 아에르를 생산하는 씨앤투스성진이 그렇습니다. 이 씨앤투스성진은 2003년 플랜트 엔지니어링으로 사업을 시작했지만, 코로나 이전 2012년 마스크 전문 생산 기업 이지스를 인수하고 마스크 생산 기술을 계속해서 키워온 업체입니다.

 그래서 2015년 에어필터 성진을 인수하고 향균 MB기술 적용 HEPA필터 생산 기술을 확보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아오기도 했습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이렇게 필터에 전문성을 키워온 기업의 제품이 더욱 믿음직한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너무 자세히 적으면, 리포트가 될 것 같아서 이만 줄여야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저는 이제 아에르 광팬이니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시는 건 어떠신지요? 추천드립니다!

 

궁서체 마무리

 사실 미래를 예측하며, 투자하기를 선호했던 저로서도 이렇게 코로나가 장기화되라고는 꿈에도 몰랐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역경에 있어 우리에게 이겨내는 것은 앞서 다른 포스팅에 말씀드린 것처럼, 또 다른 성장에 기회일 수도 있다고 말입니다.

 제가 마스크 관련 포스팅을 적기 전에는 사실 이렇게까지, 자세한 포스팅을 진행하리라 생각 안 했는데, 정말 처음으로 맘에 드는 마스크를 만나다 보니, 이렇게 자세하게 얘기드리게 된 것 같습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는 일상으로의 복귀에 대한 희망. 많은 분들이 감정적인 부분뿐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힘드신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서로 협동하며 도우며 상생의 길을 도모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도, 우리가 살고 있는 이곳에도 다시 평화와 안녕이 깃들어 웃음이 더욱 피어나길를 바라는 포스팅. 이것으로 아에르 마스크 kf94 인생 마스크 발견 #프리미엄 리뷰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