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네임 내 이름 분석 #트랜드 이름 BEST3

평생 나와 함께하는 부모님이 정해준 소중한 나의 이름. 티비 속, 우연히 비슷한 내 이름을 외치면 관심이 없다가도 신기해 바라보게 되는데요. 그런데 이번에 "나이스 지키미"라는 신용정보기관에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러분의 이름이 얼마나 트랜디한지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도플갱어를 떠올리게 하는 여러분과 똑같은 이름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들. 

 

그들은 어디에 살고 있는지, 또 내 이름이 시대를 거듭하며 인기 있는 트렌디한 이름인지,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신기하죠? 처음엔 저도 별거 아니겠지 했는데, 생각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아 굉장히 흥미롭고 재미있었습니다. 어떻게 알아보는지, 어떤 정보를 주는지 바로 살펴보시죠! 지나가면 놓칩니다. 후회하시지 말고 지금 바로 실행해보세요!

 

 

STEP.1 "나이스 지키미" 검색 

상단 "체험하기" 클릭

나이스 지키미 사이트는 원래 신용등급을 알려주고, 보호해주는 서비스 기관인데요. 1985년부터 시작한 우리나라 최초 신용정보기관이라고 하네요. 이런 여러 무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간접 홍보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STEP.2 "이름 어때" 클릭

왼쪽 체험하기에 위치

"이름어때" 탭에서 이름과 관련된 콘텐츠를 모두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밑에 MY펫에서는 애완동물 이름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또는 추천을 해주고 있었습니다. 먼저 사람 이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STEP.3 "내 이름 분석" 클릭

내 이름이 트랜디한가?

살면서 내 이름을 정말 사람들이 선호할까?라는 질문, 또는 사람들이 정말 솔직하게 내 이름을 어떻게 생각할까?라고 생각하곤 하는데요. 요즘 태어나고 있는 아이들에게 나랑 똑같은 이름을 지어주고 있다면, 이 질문에 대한 대답에 YES라 할 수 있겠죠? 그만큼 내 이름이 이쁘다 생각하는 증거니까요~!

 

FINAL "간단한 회원가입이면 끝"

무료 서비스가 많은 곳

처음에는 회원가입까지 해야 하나 싶었는데, 자세히 보니 나이스 지킴이 사이트를 계속 이용할 것 같더라고요. 본인의 신용등급을 조회하거나, 누가 내 명의를 함부로 도용하는지 무료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 부분은 나중에 꼭 소개해드릴게요. 어쨌거나 유용한 서비스가 많으니 나중에도 쓸 수 있겠다 싶어 그냥 SNS 연동을 통해 간단히 가입해 주었습니다. 

 

내 이름 분석

같은 이름을 쓰며 사는 사람들?

리뷰하는 새신랑은 블로그 닉네임이고, 사실 저의 진짜 이름은 정말 희귀한데요. 그래서 정말 태어나 단 한 번도 저와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을 만나본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그런데 이 my네임 내 이름 분석을 통해 보니, 전국에 74명이나 있었고 완전 똑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은 14명이나 있었습니다. 완전 대박 사건.

 

내 이름이 트랜드 탔다.

할아버지 고마워요

제 이름은 외할아버지께서 지어주셨는데요. 어렸을 때는 너무 희귀해서, 왜 이렇게 특이한 이름을 지어주셨을까? 라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할아버지의 선견지명이었을까요? 2003년부터 제 이름이 급격히 인기있는 이름으로 부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제 이름 궁금하시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더 자세한 정보가 있었는데요.

 

경북에 많은 또 다른 나

내 이름 평가 받기

제 이름을 넣고 검색하면 이런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보니 경북에서 계속해서 제 이름을 가진 아이들이 제일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하네요. 제 이름 평가도 해주는데, 아주 특별한 이름이라고 칭찬도 받네요. 여러분 이름은 어떻게 평가받을지 궁금하네요~

 

요즘 트랜디한 이름 BEST 3

이름어때 탭에서 자세히 보면, 이름 랭킹 섹션이 있는데요. 여기서 요즘 어떤 이름이 가장 핫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성별을 분리해서 각각 어떤 이름이 요즘 트랜디한 이름인지 한번 보실까요?

 

의미를 넘어선 이쁜 이름이 대세

예전에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아이 이름에 뜻이 좋아야 잘산다며, 의미에 치중해 웃지 못할 이름이 되곤했는데요. 요즘에는, 아이에게 불리울 때 잘 어울리고 이쁜 이름이 대세인 것 같았습니다. 빅데이터를 기반 남자 총 498,408명, 여자 총496,635명을 기반으로 근 4~5년간 최고 많은 이름을 순서대로 추릴 수 있었습니다.  

 

남아 이름 3등: 주원이

출처: 미리캔버스

마치 요즘 멋진 아이돌 이름 같기도 하고 또는 씩씩하고 똘똘한 남자아이를 연상하게 하는 주원이라는 이름이 3위였습니다. 

 

여아 이름 3등: 서현이

출처: 미리캔버스

소녀시대에도 서현이라는 이름이 있는데, 그러고 보니 정말이지 요즘 아이들 중에 서현이라는 이름이 많은 것 같네요. 공부 잘하고, 착할 것 같은 이름의 서현이가 3위였습니다!

 

남아 이름 2등: 서준이

출처: 미리캔버스

저희 마님과 저는 요즘 미래 저희 아이를 생각하며 슈퍼맨이 돌아왔다라는 TV 프로그램을 참 많이 보는데요. 이휘재씨 아드님이 생각이 강하게 기억이 나네요. 개구쟁이이며 동시에 공부도 잘할 것 같은 귀여운 이름 서준이가 남자 이름 3위에 위치했습니다.

여아 이름 2등: 서윤이

출처: 미리캔버스

통계치가 정말 정확한 것 같습니다. 주변에 10대들 중 서윤이라는 이름이 정말 많은 것 같은데요. 외모도 이쁘고 모범생일 것 같은 서윤이란 이름. 여자아이 랭킹 2위였습니다!

 

남아 이름 1등: 민준이

출처: 미리캔버스

자세히 보시면 1위부터 3위까지 남자아이 이름에는 "ㅈ"이 많이 들어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러니까 요즘에는 뜻보다는 발음하기 좋은지~ 또는 불릴 때 기억하기 쉬울지를 많이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뜻도 좋으면 좋겠죠?

 

여아 이름 1등: 서연이

출처: 미리캔버스

여아 이름 1위는 3위였던 서현이와 비슷한 서연이었는데요. 신기한게 1위부터 3위까지 여자 아이 이름도 "ㅅ"이 들어간다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이름이 가진 의미는 누가 잘 물어보지는 않잖아요. 제가 생각해도 불리기 이쁘고, 어울리는 이름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이름은 요즘 인기 있는 이름이신가요?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면 1위부터 100위까지 요즘 인기 있는 아이들의 이름을 보실 수 있답니다~! 핵심!

 

 

나의 제2세의 이름은?

이름 추천 기능

사람들이 아이가 나오면 어떤 이름을 지어줄까 많이들 고민하는데요. 이 나이스 지키미라는 사이트에서 이름도 추천해주고 있었습니다. 성을 넣고 이름에 포함하고 싶은 글자를 입력하거나 하지 않거나 하는 방식으로 옵션을 정하고 검색하면 1위부터 100위까지 이름을 추천해주었습니다. 제 친구들 이름이 다 있네요.

 

똥강아지 이름도 알려준다

애완동물 이름 정보

어떻게 이런 데이터를 수집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모든 똥강아지 이름들을 다 수집하셔서 이곳에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제일 많은 건 코코, 어쩐지 이 집을 가도 코코 저 집을 가도 코코라고 하던데 정말 코코라는 이름이 제일 많았네요. 콩이도 많이 봤었는데 3위였습니다.

 

애완동물 이름 짓기 힘들 때

예전에 저도 어렸을 때, 애완견을 키웠었는데요. 이름을 지어주려니 이만저만 고민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사전도 꺼내서 한참 들여다보고 했는데, 이곳에서 품종과 색상 등을 토대로 어울리는 이름을 추천해주더라고요. 정말 세상이 이제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돌아가기 시작했나 봅니다.

 

궁서체 마무리

주변에 개명을 하는 분들이 간혹 있지만, 사실 이름이라는 것이 한번 주어지면 잘 바꾸지 않는 건데요. 나를 대표하기 때문에 요즘에는 뜻도 뜻이지만 불리기 이쁘고 보기에도 멋진 이름을 더 많이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출처: 미리캔버스

그러나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쁜 이름은 나를 사랑해주시는 가족이 많은 고민 끝에 지어준 이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 우리도 그 감사함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게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거겠죠? 

 

출처: 미리캔버스

오늘은 저의 이름을 정성껏 지어주신 저희 부모님과 외할아버지에게 감사드리며 마무리하는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럼 리뷰하는 새신랑의 my 네임 내 이름 분석 #내 이름 트랜디할까? 나이스 지키미 체험 리뷰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