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통합관리 조회 서비스로 내 계좌를 모두 한눈에?

이제는 모든 내 명의 계좌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최근 카카오뱅크 등 IT의 진보로 인해 금융 IT  부분에서도 굉장한 성장의 붐이 일고 있는데요. 동시에 보안 부분도 강화되니 이제는 본인인증 한 번에 내 모든 계좌의 상태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 후, 몇 번 사용하다 잊은 경우. 갑자기 예상치 못한 꽁돈이 생길 수도 있다는 사실! 엄청나죠? 제가 그랬는데요. 오래전에 만들어놓고 잊고 살던, 통장까지 한 번에 조회하게 해 주니, 정말 잠들어있는 돈이었습니다. 저 새신랑과 함께 확인해보시죠!

     

    1. 계좌통합조회 방법

    1.1 금융감독원 파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보험사와 증권사 등 관리하는 기관이죠? 바로 금융감독원. 정말 감사한 일을 해주시고 계신데요. 게다가 많은 사람들에게 생활에 유용한 금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렇게 파인이라는 사이트를 개설해두었다 합니다.

    정말 감사한 사이트인데요. 이번에 제가 직접 계좌통합조회를 이곳으로 통해, 잊고 살았던 계좌를 찾아 현금도 찾고 해지도 했는데요. 이렇게 자신도 모르는 계좌가 존재하면, 범죄에 연류될 수 있어 필요 없다면 해지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1.2 상단, 내계좌 한눈에를 선택합니다.

    금융감독원-파인사이트-메인화면
    금융감독원 파인 메인화면

    금융감독원의 파인입니다. 보는 것과 같이 굉장히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가장 상단에 위치한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해보았습니다. 

    알고 보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었더라고요. 이런 식으로 해서 잊고 살던 계좌에서 돈을 찾은 액수가 어마어마하다고 하니, 빨리 이용해봐야겠습니다.

     

    1.3 계좌통합조회 (은행) 선택 후, 약관동의 합니다.

    계좌통합조회 방법1
    계좌통합조회 방법설명1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원래는 이런 서비스가 가능하지 않았다고 해요. 이제는 여러 기술들이 발전해서 이렇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 고마운 일인 것 같습니다. 중간에 보이는 계좌통합조회를 선택합니다.

     

    1.4 주민번호 입력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

    계좌통합조회 방법2
    계좌통합조회 방법설명2

    보안 절차가 있는데요. 제 계좌의 모든 정보를 조회하는 것이니, 검증절차는 당연하겠죠? 한 번에 조회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도 필요하고, 휴대폰 인증도 필요하답니다. 보안을 위해서라면 이 정도는 지켜줘야겠죠?

     

    1.5 핸드폰 인증 및 은행 선택 

    계좌통합조회 방법3
    계좌통합조회 방법설명3

    위에서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안 문자를 입력하고. 은행은 주거래 은행을 선택해주세요. 휴대폰 인증 정차를 마치시고, 하단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간단하죠?

     

    1.6 비활동계좌 확인 및 조회하기 

    계좌통합조회 방법4
    계좌통합조회 방법설명4

    제 통장 내용입니다. 개인정보라 몇 가지는 가렸는데요. 여기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제가 한참을 이용안 했던 계좌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파란색으로, 비활동 계좌 1건이 보이죠? 이게 제가 너무 오랫동안 이용안 했으니, 확인해봐라는 것인데요. 오른쪽 조회를 눌러서 확인해보았습니다.

     

    1.7 비활동계좌 잔고조회 및 이전. 해지 신청하기

    계좌통합조회 방법5
    계좌통합조회 방법설명4

    잔고 조회. 정말 치킨값 정도가 숨어있었더라고요. 마치 장롱 깊숙한 곳에서 발견한 공돈 같았답니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이렇게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잔고를 주거래 은행계좌로 이동하고, 동시에 계좌를 해지할 수 있다는 것!

     

    2. 똑똑한 금융생활 방법 

    정말 요즘 집값도 높고, 참 힘든 시기인 것 같습니다. 물가는 오르는데, 왜 월급은 오르지 않는 것일까요. 하지만 이러한 가운데서, 스마트하게 금융생활을 해나가는 것이 정답인데요. 저도 매일 같이, 우리 가족들의 생계를 걱정하기 바빴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재정적 상황을 이겨내는 법. 바로 이렇게, 금융기관들의 용어들에 익숙해지는 것이죠. 요즘은 이런 정보들이 정말 많은데요. 금융기관에서 말하는 단어와 트렌드에 익숙해지는 것이 생각보다 굉장히 중요하더라고요. 그래야, 나중에 어떤 금융 정보가 우리에게 다가와도 스펀지처럼 습득할 수 있는 것이죠. 두려워 말고, 금융 정보에 익숙해져라가 방법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리뷰하는 새신랑이 알려드린 계좌통합관리 조회 서비스였습니다. 여러분도 정말 숨겨져 있던 내용을 찾으셨는지 모르겠네요~ 우리 모두 재정적으로도 행복한 삶을 이루길 기도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