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의 추천 자가격리 준비물품 TOP10

코로나 확진자가 하루에도 몇 십만 명씩 나오는 시기. 나는 지금까지 안 걸린 걸 보면 나는 슈퍼 면역자인가 보다 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이미 걸렸다 나았겠거니 하고 생각했죠. 오만과 자만 그 꼭대기 어딘가였나 봅니다. 네, 리뷰하는 새신랑이 확진되어 버렸습니다. 현재 2일 차인데 우리 집 마님께서는 강인한 체력으로 항상 멀쩡하셔서 피해를 안 드리고자 독방 신세입니다. 이렇게 독방 생활을 하다 보니 필요한 물품들이 계속 생겨나더군요. 

 

첫날부터 잘 준비했으면 어땠을까? 싶은 상품과 이게 있으니 참 좋았다라는 물건 TOP 10개를 뽑아봤습니다. 확진 시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물건은 아니지만, 소중한 가족에게 피해를 안 줄 수 있는 물건. 그리고 시기가 지나가면서 심해지는 여러 통증을 조기에 완화시킬 수 있는 물건들을 담아봤습니다. 중요도 순서는 아니므로 모든 상품들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추천 물품 TOP10

둘쨌날인데, 인후통이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목감기이겠거니 했는데 하루하루 지나갈수록 기침도 잦아지고 두통은 없지만 인후통에 극심히 시달리고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처방해주신 기침 관련 약도 인후통 완화에는 그렇데 큰 도움은 없는 것 같습니다. 

TOP 1 목을 촉촉하게 제발 보호해줘 가습기

초음파-가습기
초음파 가습기

잘은 모르지만 코로나가 목 통증은 제대로 영향주고 있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저희 회사 분들 중 걸리신 후기를 들어보면 목은 공통적으로 굉장히 아프다고 합니다. 의사분들의 권고사항으로는 젖은 수건을 방에 두거나 가습기를 사용하라고 합니다. 처음엔 저도 젖은 수건을 걸어두고 했는데 금방 말라버려 가습기를 하나 장만하기로 했습니다. 추후에 겨울이 왔을 때,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쿠팡에 제일 인기 있는 상품으로 주문 완료.

 

TOP 2 나의 마님에게 옮길 순 없어 소독 스프레이

소독스프레이
소독 스프레이

소중한 가족. 제가 밖에서 걸린 탓인데 마님께 전파하면 너무 미안할 것 같았습니다.(욕먹는 건 기본)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화장실에 가야 할 때처럼 어쩔 수 없는 공용 부분이 생길 땐 소독 스프레이를 뿌리면서 갑니다. 화장실을 다 이용하고 터치한 모든 곳에 살포해서 혹시나 모를 병균을 사전에 다 없애버립니다.

다시 방으로 돌아오는 길목 모든 곳에 도포하고 들어와서도 방문 틈에 뿌려서 공기 중 감염을 최소화합니다. 이런 덕분인지 다행히 마님께서는 건강하게 생활하시고 계십니다. 

 

TOP 3 목을 직접적으로 수분 공급 워타

물
아이시스 물

작은 생수는 쓰레기가 많이 나옵니다. 7주일간 독방을 써야 하는데 페트병 쓰레기가 너무 많이 나오면 안될 것 같아 1리터짜리를 어차피 혼자마시니 주문했습니다. 의사분들이 물을 많이 마시기를 권고하는 것 같은데 안마시면 목이 너무 따가우니 스스로 진짜 계속 찾아먹게되는 물입니다. 하 정말 누가 이런 병을 만들었을까 싶습니다. 어쨌거나 물을 많이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하니 또 가족들에게 피해를 주면 안되니 이렇게 패트병 물을 주문합니다.

 

TOP 4 빨리 낫고 싶포 비타민 

고려은단-비타민C
비타민C

물론 예방이 중요하겠지만, 감기나 아플 때 비타민C가 도움된다고 합니다. 뭐 비타민C가 억제해준다 뭐한다 이러긴 하는데 잘 모르겠고, 일단 아플 때 도움이 되는건 거의 다 먹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지러움증은 많이 없어졌는데, 목이 계속 아프니 빨리 낫고 싶다는 생각밖에 없네요. 

 

TOP 5 몸에 좋다는건 일단 먹고보기

홍삼
홍삼

비싸긴 한데, 그래도 나름 쿠팡에선 저렴하게 팔고 있는 정관장 브랜드 홍삼입니다. 인후통 외 증상 중 하나는 몸에 힘이 없다는 것인데요. 초기에는 몸살기운 처럼 살이 아린 느낌이었는데 그 기운이 사라지니 무기력함이 몰려옵니다. 아무래도 면역력이 많이 저하된 상태로 조금 가격이 있지만 빨리 낫는게 훨씬 생산적이지 않나 싶어 무리하게 주문했습니다. 물론 저희 마님께도 하사하여 마님의 면역력을 키워드리는 것도 목적입니다. (아첨)

 

TOP 6 목을 시원하게 해줘 홀스

홀스
홀스

다른건 모르겠습니다. 계속 말씀드리는 거지만 목이 제일 아픕니다. 목감기 정말 많이 걸려봤는데 그 아픔 중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매운음식 먹었을 때 사탕과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도움되는 것처럼 홀스를 통증이 심할 때면 먹고 있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혹시 확진자라면 홀스는 도움이되니 사다두시기 바랍니다.

 

TOP 7 알콜없는 걸로 목 세척하기

가그린

처음 확진이 되면, 의사 선생님께서 처방을 해주는데요. 거기에는 아마 구강세척제도 포함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걸 사용하시면 되고 만약 없으시다면 위 상품과 같이 알콜 성분이 없는 구강세정제로 목과 가글을 1분이상 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목이 제일 아프니 열심히 가글하고 있습니다.  

 

TOP 8 내 가족 보호하기 2탄

소독제

앞서 쿤달 소독스프레이를 추천해드렸는데요. 화장실 갈때마다 제 몸이 닿는 모든 곳에 살포하고 길목에 다 살포해서 공중 감염을 예방하다보니, 예상보다 금방 사용하던군요. 다행이 저는 이 제품이 오늘 도착해서 충전해서 사용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다 떨어져 살포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니, 제 마님께 행여나 전파할까 염려가 됬습니다. 따라서 만약 가족이 집에 있다면 미리 이런 대형 살균제를 구비하여 가족간 전파를 막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뭐, 걸릴바에 일찍 다 걸리자라는 무책임한 발언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걸리면 정말 너무 아픕니다. 사람이 멍해지기도 하고 무기력한 휴유증은 이후에도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후유증 등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일부로 가족간 감염을 노출시키는 것은 어리석은 것 같습니다. (이런건 진지) 어쨌거나 미리 준비해두시면 도움될만한 대형 소독제를 구비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 완치되면 생활 공간 모든 곳에 살포하여 소독할 예정입니다.

 

TOP 9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로 마지막까지!

현재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는 온라인 불가 상품입니다. 따라서 최저가를 안내해드릴 순 없지만, 만약 자가격리 직전이시라면 자가진단 키트를 구비해서 격리 해제 직전에 사용해서 스스로 정검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알아보니 격리 해제기간이 끝나더라도 전파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격리기간이 해제되었다고 방심하지마시고,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검사하신 것처럼 안쪽으로 잘 넣으셔서 끝까지 이상없는지 체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TOP 10 내가 먹은 것은 내가 책임지기

분리수거 봉투

자가격리. 남에게 피해를 주면 안되겠죠. 지내시다보면 배달음식이나 패트병 사용이 정말 많아지실텐데요. 처음에는 집에 있는 편의점 봉투를 사용하지만 7일간 그렇게 되면 넘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이렇게 비싸지 않은 저렴한 분리수거 봉투를 미리 구비하셔서 격리해제까지 꼭 본인이 사용한 물건들은 한번에 폐기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어쩌다 저도 이런 확진자 블로그 글을 적게 되었네요. 다른건 몰라도 생각보다 아프다보니 저희 마님이나 부모님께 옮기지 않은 것이 천만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이게 격리기간이 끝나더라도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방 곳곳에는 코로나 감염 바이러스들이 남아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끝났다고 해서 방심하시지 마시고 말씀드린 소독제 말고도 더 좋은게 있으시다면 꼭 살포하시고 닦으시길 바랍니다. 완전히 종식되어 우리의 일상에서 행복하게 살아봅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