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킨 스핀바이크 솔직한 구매 후기.feat 조립 꿀팁

요즘 코로나로 운동을 마음 껏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운동은 꾸준한 습관이 쌓여야 효과를 발휘하는데 환경이 이렇게 따라주지 않으니, 더욱 힘든 시기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꾸준한 운동 습관을 만들고 이겨내고자 이렇게 스핀 바이크를 구입했습니다.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남의 눈치 보지 않고, 열심히 마음껏 운동할 수 있는 다이어트 환경을 조성해 보았습니다. (우리집 마님 몰래 주문 성공)

그냥 몇 번 사용해보지도 않고 리뷰를 작성하는 글과 한달 정도 사용해본 리뷰는 확연히 다른 리뷰일 것입니다. 한달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멋지게 사진을 찍고 열심히 작성하고 있으니, 협찬 같지만 여전히 오늘도 내돈내산의 솔직한 새신랑의 솔직한 리뷰! 바로 시작하시죠!

 

멜킨 스핀바이크의 어떻게 도착해?

바이크를 주문하고 거의 잊고 살다 싶이 했습니다. 한 2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이시국 여파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스핀 바이크 주문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두둥! 이렇게 큰 상자에 담겨 현관 앞에 도착했습니다. 무게가 꽤 있으니 도착해서 조립까지는 남자분들이 도와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행이 남녀 모두 쓸 수있는 부분이고 시국이 이런지라 몰래 주문했어도, 우리 집 재무부장관님께서 특별히 허가 싸인을 주셨습니다. 

 

조립은 쉬워? 4가지 꿀팁

도착하면 이렇게 스트로폼 사이에 자전거 부품들이 보호된체 주문됩니다. 이때부터 조립하시는 분들은 거대 프라모델을 조립한다는 생각으로 하면 "큰 오산입니다"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안전히 진행하셔야 다치지 않습니다. ㅎ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조립은 생각보다 굉장히 쉽습니다. 저는 같이 동봉된 조립 책자를 보고 했는데, 알아보니 너튜브에 멜킨에서 친절하게 올려놓은 조립 영상이 있습니다. 제 팁을 함께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1 조립 꿀팁: 영상을 보고 해라 

저는 같이 동봉된 책자를 보고 했다고 했는데 이거 책자 보면 좀 헷갈립니다. 발판 넣고 하는 부분도 어느정도 요령이 필요한데 저는 좀 무지막지하게 팔로 막 들어올려 힘들었습니다. 영상에서는 이러한 요령에대해 알려주니 꼭 나는 좀 조립좀 하다고 자랑하며 하기보단 그냥 쉽게 영상대로 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이 부분이 굉장히 헷갈렸는데 이렇게 손으로 집게 모양 부분을 잡아주면 위로 들리고 그 부분을 통과시켜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보는 분들은 적어도 헷갈리지 말라고 알려드립니다.^^

 

#2 조립 꿀팁: 이미 준비된 공구

주문하고 공구를 걱저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공구는 이미 굉장히 잘 준비되서 이렇게 도착합니다. 그러니까 별다르게 공구를 준비한다거나 특별히 따로 준비해두어야하는 것은 없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이 랜치가 맘에 들었습니다. 당연히 비용 절감을 위해 재료를 적게 사용해서 만들었겠지만 덕분에 가벼워서 간편하게 쓰기 딱 좋았습니다. 나중을 위해 창고에 잘 모셔두었습니다. (득템)

 

#3 조립 꿀팁: 분리작업은 시간 단축의 핵심

당연할 수 도있는 제가 위에 사진처럼 해둔것처럼 쓰레기와 부품들을 일단 철저히 분리해야합니다. 도착하면 좀 무겁기도 하고 기대감에 정신이 없는데 이렇게 안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일단 이렇게 쓰레기와 부품을 잘 나누어 주세요.

이렇게 잘 정리하고 분리해줘야 조립하면서 다치시지 않습니다. 만약 조립하다가 발이라도 찧으면 비명도 못지르실 겁니다. ㅎㅎ

 

#4 조립 꿀팁: 먼저 매트를 깔고 시작!

처음에 저는 일단 저 바퀴 본체 무게가 있기 때문에 매트를 그냥 본능적으로 깔고 했는데 이게 은근히 꼭 깔아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밑에 쇠부분이 굉장히 날카로운데, 잘못하다간 그냥 방바닥이나 마루를 긁어 스크레치 내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이렇게 매트를 깔고 조립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멜킨 스핀바이크의 제조 국가는?

, 당연히 본사는 한국일 수 있는데 제조해서 가져온 국가는 중국입니다. 중국 제품 워낙 싫어하기도 하지만 어느순간 부터 저희 주변에 중국에서 만들어오지 않은 물품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국 본사에서 신경을 많이 써서 가저온 제품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는 않습니다.

 

새신랑의 냉정한 장단점 리뷰 TIME

드디어 이렇게 완성했습니다. 일단 주문하고 한 일주일 정도 타보며 느낀 솔직한 장단점을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장점부터 단점순으로 차근히 내려가며 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계속 가시죠!

 

장점1: 가성비가 좋다

스핀바이크는 저번 포스팅에 올린 것 처럼, 우리나라에 도입되어 유행으로 번진 것이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보통 수입하는 스핀 바이크가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렇게 가성비가 좋은 스핀 바이크가 나옵니다. 정말 가격 대비 훌륭한 자전거라고 느낄 수 있는게 무게가 42KG으로 충분히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

스핀바이크에서 무게가 굉장히 중유한 이유는 실내 자전거를 타면서 내 몸무게를 충분히 지탱해줘야 안정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멜킨 스핀바이크는, 가격대비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별 하나 추가입니다. 

 

장점2: 운동시간,거리,칼로리 디스플레이 모니터

디스플레이를 처음에 조립하고 나서, 하 좀 이쁘긴 한데 좀 뭔가 부족해보이나? 라고 의문점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계속 사용해보니 가격대비 정말 괜찮은 디스플레이었습니다. 비슷한 경쟁사 제품은 아예 달리지 않았는데 이게 생각보다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보통 운동을 하다보면, 자신이 얼마나 운동을 하고 있는지 얼마나 효과를 내고있는지 보는 재미가 쏠쏠하고 거기에 목표치를 두고 운동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가성비 스핀바이크는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고사양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훌륭하게 탑재할 수 없습니다. 솔직히  고사양 디스플레이가 필요있나 싶습니다. 바로 앞에 TV가 있고 핸드폰이 집에는 있으니까요.

멜킨 스핀바이크에는 이렇게 빨간색의 귀여운 디스플레이가 심플하게 들어가 있으니 정말 좋았습니다. 있고 없고? 차이 핸드폰으로 매번 시간 체크할 수 있지만, 은근 불편할 거라 생각합니다.

 

장점3:디자인과 색깜

운동기구라는게 생각보다 디자인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심플하면 솔직히 집에 있는 운동기구는 옷 건조대가 되기 싶습니다. 근데 이건 일단 눈에 팍팍 보이고 하니까 좀 생각보다 자주 타게되는 것 같습니다. 

 

장점4: 적은 소음

요즘 아파트에 살면서 소음 신경 안쓰는 집은 굉장히 이상한 집으로 낙인 찍히기 마련입니다. 그 만큼 층간 소음에 대한 부분은 이웃과 살아가는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가 예전에 살던 집 위층에 아이들이 살았는데, 매번 위층 아이들 부모님께서 명절이면 저희 집에 내려와 선물을 주셨습니다. 저희 아이들이 시끄러운데 이해해주셔서 고맙다고 북어나 못해도 참치캔정도는 주신 걸로 기억납니다. 이게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방식 중하나 인것같습니다. 이렇게 해주시니 아이들이 뛰노는 소리가 소음이 아니라, 그냥 오늘 잘 노는가보다 하고 넘어가는 소리가 되었습니다. 지혜로운 분들이죠?

각설하고 다시 넘어와 스핀 바이크 소음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소음? 납니다. 안날 수가 없습니다. 일단 이 스핀바이크는 저렴한 축에 속하면 거의 마그네틱 방식이 아닙니다. 마그네틱 방식은 보통 최소 50만원에서 100만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모 방식을 보통 이용하는데 양모 방식을 사용해서 브레이크 마찰을 내어 운동 효과를 주는 방식입니다.

어떤 물체와 물체가 만나 마찰을 준다는 것은 곳 소음을 말합니다. 하지만 이건 부드러운 굴곡이 있는 쇠와 양모(털)의 마찰이기 때문에 선풍기 돌아가는 소음 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아래 소음이 아닌, 회전 소음은 다르다.

표현이 어려울 수 있는데 층간 소음을 발생시킨다는게 보통 쿵쿵 하는 걸어가며 아래로 충격을 주는 소음을 말합니다. 하지만 이 소음은 회전을 하며 마찰이 나는 작은 소음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운동 효과는 있나?

깜짝 놀랐습니다. 예전에 헬스장에서 몇번 탈때는 이렇게 스핀바이크가 운동 효과가 있나? 했었는데 오랬만에 이 멜킨 스핀바이크를 이용해서 타보니 땀이 쭉쭉났습니다. 생각보다 운동 효과가 컸습니다. 가격 대비 정말 훌륭한 자전거! (멜킨 광고X) (광고 협찬 받으니 제발 연락주세요ㅠ)

 

단점은?

단점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마그네틱 방식을 이용한 바이크보다 사용하는 재료에 있어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스핀바이크에 운동 부하를 거는 방식은 크게 양모를 이용하는 방식과 자석을 이용한 마그네틱 방식이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가격이 저렴한 축에 속하는 바이크들은 이 양모를 사용합니다. 저렴한 이유는 양모는 자석과 달리 직접적인 물리적 마찰로 인해서 닳아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앞부분에 마찰로 인해서 달려 나온 양모친구가 있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때어내봤는데 이렇게 마찰로 인한 손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패드를 멜킨 스포츠 측에서 교환할 수 있게 보내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글쓰면서 처음알게 된 사실이네요. 무상 2년 교체ㅎ 단점이 아닌 것처럼 느껴지네요 갑자기ㅎ

 

패드 교환 정보

 교체 주기는 사용 빈도에 따라 1년에서 ~ 3년 

 무상교체 2년 동안 무료로 고객은 배송비만 부담

 

마무리하며

언제부터인지 우리의 삶에 깊숙히 내려 앉아버린 이 질병. 솔직히 말해 이제 모두가 하나 같이 지겹다고 말합니다. 금방 백신이 나와 해결될 수 있다더니, 또 다시 말을 번복하기도 하는 걸 보면 맥이 빠져 힘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는 나름대로 열심히 그리고 최선을 대해 이겨내려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대한민국 국민 모두는 단합심으로 열심히 잘 싸워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스크 안쓴사람을 질타하는 것도 그러한 싸워 이겨내려는 단합심의 한 종류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이런 질병 속에서 슬기롭게 싸워 이길 수 있는 운동기구에 대해 다루어보았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사소한 운동 습관하나가 정신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멜킨 스핀바이크 하나 장만해보시는게 어떤가요?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운동에 관심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긍정적인 삶을 살며 이겨낼 수 있습니다. 

댓글(23)

  • 2020.10.25 19:19 신고

    우아~ 외관이 너무 멋진데요?? 전... 숀리X 바이크 어머니가 홈쇼핑으로 구매하셨는데.. 가끔..... 건조대가 된다는요 ㅠㅠ 캬~ 근데 저 바이크는.... 생김도 멋져보이네요👍🏻

    • 2020.10.25 19:21 신고

      딩딩님~ 좋은 주말 저녁입니다ㅎ 스핀바이크가 날렵하게 생겼죠? ㅎㅎ 저도 건조기가 안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ㅎㅎ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0.10.25 19:45 신고

    리새님 덕분에 운동기구에 대해 점점 배워가는 요즘이에요. :ㅁ)

    • 2020.10.25 19:48 신고

      그런가요. 아직 몇개 더 리뷰할게 남았습니다! ㅎㅎ 더 자세히 리뷰 남겨드려야겠네요 ㅎㅎ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0.10.25 20:40 신고

    상세한 리뷰 잘 봤습니다!

    • 2020.10.25 21:00 신고

      호돌손님 오랜만입니다~ 주말 잘 쉬셨는지요. 이번 한주도 잘 마무리하십쇼. 방문 감사드립니다!

  • 2020.10.25 21:05 신고

    아... 양모가 나오느군요!!^^
    스핀 바이크 재미있을것도 같군요...
    저같이 게으른 사람은 몇번타다..
    옷걸이로 사용할수도 있을것 같으면서.. ㅠㅠ 그래도 도전은 해봐야겠죠...ㅎㅎ

    • 2020.10.26 19:04 신고

      스핀 바이크 은근히 좋습니다. 저도 옷걸이가 되게 하지 않기 위해 열심히 타고있습니다 ㅎㅎ

  • 2020.10.25 21:09 신고

    재밌을것같아요 구독하기 누르고갑니다
    좋은주말보내세요~~~

  • 2020.10.25 22:53 신고

    와 굉장히 상세한 리뷰 정말 보기가 좋아요! 설명 잘보곡갑니다.!
    패드로 한다는건 처음 알앗어요.

    • 2020.10.25 23:01 신고

      ㅎㅎ안녕하세요 저도 이번에 구입하며 알게 되었네요 진쭈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0.10.26 01:39 신고

    새신랑님 블로그 볼수록 너무 잘꾸미시는거 같아요 ㅎㅎ 배우고 싶습니다~~!

    • 2020.10.26 19:02 신고

      아고 좋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강두님 오랜만에 뵈니 좋네요. 반사가겠습니다~

  • 2020.10.26 06:23 신고

    저도 실내 바이크 팔요한데 정성스런 리뷰 잘 복 갑니다^^

    • 2020.10.26 19:06 신고

      실내 바이크 여러므로 좋습니다. 멜킨 추천드려요^^

  • 2020.10.26 18:17 신고

    요즘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집에서 운동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데
    저에게 유익한 정보였네요!
    잘 보고 갑니다!

    • 2020.10.26 19:07 신고

      도움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제가 요즘 집에 운동기구를 좀 들여놔서 또 리뷰가 있으니 ㅎㅎ 자주 찾아와주세요. 오늘도 들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사가요~

  • 2020.10.26 18:32 신고

    저드ㅡ 집에 숀리바이크 있는데 옷긜이가 되어 븨렿지요 ㅎㅎ

    • 2020.10.26 19:09 신고

      ㅎㅎ 저도 지금 위험합니다 사실 ㅎㅎ 열심히 운동해보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ㅎㅎ 오이님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 필요
    2020.10.27 11:02

    집에 비슷한게 있는데요
    와이프 키가 작아서 사용을 못해요 ㅜㅜ

  • 2020.10.27 18:20 신고

    전 옷걸이용에서 운동기구로 탈바꿈 시켜야겠네요.. 리새님보고 자극 받음요~ 없어진 근육 찾아와야겠어요~ ^^
    리뷰 잘 보고 가요~ ^^

  • 2020.10.28 09:01 신고

    홈트 생각하고 있었는데 ... 완전 괜찮네요 흐음
    오빠한테 ... 한번 ..... 졸라봐야겠어요 막이래 ㅋㅋㅋㅋ
    항상 피드를 보며 느끼는거지만 어떻게 이리 깔끔히 잘 정리 하시는지
    정말 한수 배우고 싶네욧 ㅎ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