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일룸 학생 책상 인기 HOT BEST 5 #가격 정보

 학생들은 책상을 살 때, 기왕이면 좀 더 편의와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것을 원합니다. 또 가격이 나가다 보니, 기왕이면 요즘에 트렌드에 맞게 심플하고 깔끔하지만 수납도 용이해야 하죠. 인테리어도 집에 가져다 놨을 때, 무언가 번잡스러운 느낌을 주어서도 안됩니다. 더군다나 지나치게 비싸면 막상 구매하기가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학생을 위한 책상을 구입하기, 처음엔 간단하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따지고 보니 이렇게 많은 조건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책상을 구입할지, 생각보다 여간 고민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 리뷰하는 새신랑이 저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이런저런 정보를 수집하여, 진심을 담아 정성스럽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가정의 스마트한 가전과 가구의 선택 그리고 살림은 어떻게 꾸리면 좋은지 계속 알아보고 싶다면 즐겨찾기 또는 검색을 통해 자주 방문해주세요~!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일룸 학생 책상 인기 BEST 5!

 

 

먼저 "왜 일룸인가?"

 저는 일룸에서 홍보를 청탁받은 것도 없고, 협찬받은 것도 없습니다. 그런데 왜 일룸에 관한 포스팅을 자주 올리는가? 이에 대한 답변을 말씀드리자면 제가 생각하기에 책상 관련된 용품에는 일룸만큼 감각 있는 디자인과 제품 질을 가진 브랜드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가격이 높지만, 그만한 가치를 해주는 브랜드. 왜 제가 반하게 되었는지 딱 3가지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 이상 Made In China 안돼

 지난번 포스팅에서 일룸 가구의 제품 가격이 타제품들에 비해 왜 이렇게 비싸며, 에누리는 없는 것인지에 대해 다루어 본 적이 있습니다. 그 이유 중에 첫 번째는 바로 일룸은 대한민국에서만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Made In China와 Made In Korea 중에 선택하려면 한국 사람들이 왜 Made In China를 100이면 100 선택하는지 이유를 아신다면 추가적 설명이 필요 없을 것입니다. 일룸의 가구는 그만큼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제품의 품질에 신경을 쓰는 기업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친환경 경영 

 학생들이 하루 일과 중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장소는 어디일까요? 사실 운동장에서 뛰어노는 시간이 많으면 좋겠지만, 향후 미래의 직업과 비전을 위해서는 "책상 앞"이라는 공간이 이상적입니다. 그런데 이 학생들이 오래 함께해야 하는 가구가 몸에 좋지 않은 화학 성분들을 마구 뿜어내고 있다면, 무시하고 넘어갈만한 사안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뉴스에 많이 보도되는 것처럼 이런 가구에 들어가는 화학 성분들은, 우리가 알아챌 만큼 눈에 보이지도 냄새를 맡을 수 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초에 전문 기관에서 인정받은 일룸 브랜드를 사용하시는 편이 좋다 생각합니다.

 일룸은 국내 가구업계 최초 그린가드 인증을 취득하여 친환경 경영을 추구하고 있으며, 둘째 2011년부터 포름 알데이드 방출량이 0.3 mg/l로 가장 낮은 목재만을 전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가구를 이어 붙이는 접착제 또한 놓치기 쉬운 부분인데 이마저도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친환경 접착제 SIMALFA 또는 핫멜트 비용제형 접착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친환경 소재들은 가격이 높기 때문에 자연스레 일룸의 가구의 가격 역시 높게 책정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개인적으로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화학적인 부분을 떠나, 질적인면 또, 인테리어적인 면도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트렌드 한 세트 구성

 가구를 살 때, 책상은 어느 브랜드 침대는 또 다른 브랜드, 옷장은 또 다른 브랜드. 이런 식으로 구매하다 보면 어느새 방이 무언가 알 수 없는 번잡함으로 가득 차 있는 순간을 맞이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건 마치 정장을 위 재킷은 A라는 브랜드 바지는 B라는 브랜드로 선택하여 똑 같이 검은색을 선택하였지만, 알 수 없는 애매한 색감의 차이가 주는 촌스러움이 발생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그러나 일룸은 애초에 학생의 방 전체를 구상하여 잘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여가구를 출시하기 때문에 세련된 방을 꾸밀 수가 있습니다. 그럼 어떤 책상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룸 학생 책상 BEST 5

BEST 5 다나

 가장 먼저, 일룸 학생 책상 5위에 위치한 "다나"라는 이름을 가진 책상 세트입니다. 다나의 책상은 책상다리가 얇고 책상이 가지는 구역이 방에서 크게 차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방이 좁은 경우에도, 책상을 놓았을 때, 시각적으로 답답하지 않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저랑 일단 일룸 카탈로그 책자를 보며 살펴보실까요? 

 보시는 것처럼, 색상은 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직접 가서 보았을 때도, 다른 책상들과 공간을 덜 답답하게 해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책자에는 어두운 톤을 가진 회색 감으로 남학생 방을 꾸며놓았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일룸 서대문점은 여자아이 방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한번 같이 직접 보실까요?

 

 다나는 이렇게 책장과 책상 그리고 침대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디피된 상품은 분홍색으로 되어있는데 이렇게 분홍색으로 보니 소녀감성이 확실히 느껴지는 듯했습니다. 책장은 저렇게 서랍 형식으로 문을 달아줄 수 도있고 아니면 지금처럼 오픈된 상태로 문을 땔 수도 있습니다. 선택은 사용하는 학생 친구들 몫이겠죠? 

 

 크~ 다리가 얇으니 굉장히 모던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심플한 만큼 가격 역시 굉장히 메리트가 있는데 이 부분은 놓치면 안 되는 부분이겠죠? 5위부터 시작해 1위까지 꼼꼼하게 가격 정보도 전달드리겠습니다.

 

 일룸은 어찌 이렇게 디피도 세련되게 잘 선택해 가져다 놓는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설명도 친절하게 하고 세련된 가구에 디피도 감각적이니 정말 저절로 팬이 되어버렸습니다. 다나의 책상세트에 장점은 이렇게 책장을 나무색과 원색을 함께 구성해서 공간 자체가 심심하지 않게 디자인한 것입니다.

 그냥 나무색으로 하면 공간이 너무 심심하고 또 파스텔 톤으로 색깔을 입힌 가구라도 너무 과하면 공간이 어색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나무의 따뜻한 색과 파스텔 톤을 조합하니 너무 과하지도 너무 답답해 보이지도 않는 색깜이 연출되었습니다.

 

 침대는 모션 베드로, 베드 테이블도 함께 구성되면 앉아서 간단한 독서나 간식을 먹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베드 테이블은 하단에 캐스터라는 장치를 달아두어 잘 움직이게 구성되어 잘 때는 가볍게 치울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책상 위에는 멀티탭을 내장하여, 노트북 등 요즘에 맞게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정말 일룸은 항상 느끼는 거지만 정말 뭐하나 대충 만드는 가구가 없음을 느낍니다. 

 

다나의 가격 정보

상품명

가격

컬러 선택 폭

책상 (1200폭, 모니터선반형)

\ 289,000

회색,녹색,분홍

책상서랍

\ 120,000

회색

책장 6단 1200폭

\ 319,000

회색,녹색,분홍

모션베드 캐주얼 (폼책상형)

\ 1,990,000

회색

 

BEST 4 이타카네오

 다음은 이타카네오입니다. 이타카 네오는 아이보리감과 원목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전반적으로 굉장히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주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중고등학생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이 써도 정말 이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들을 바로 머리 위쪽에 꼽을 수 있게 책장을 배치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제품입니다. 물론 추가적인 책장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그럼 실제 모습은 어떤지 한번 보실까요?

 

 일룸의 책상 중 4위에 랭크 될 만큼 정말 인기가 많은 이타카네오 책상. 정말 보면 볼수록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학생들의 편의에 맞게 잘 구성이 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타카네오, 요즘 나오는 책상답게 안쪽에는 멀티탭콘솔 박스가 내장되어있고, 그 위로는 이렇게 필기도구들을 두고 사용할 수 있는 공간들이 놓여있었습니다. 정말 공부 집중력이 높겠죠?

 

 바로 뒤쪽을 보니, 모션데스크를 선택한 이타카네오의 또 다른 버전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요즘에는 모션데스크가 굉장히 유행인데요. 일룸의 거의 모든 책상에는 이렇게 모션데스크를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는 데스크들이 있었습니다. 모션데스크를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은, 책상에 장시간에 앉아 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건강상의 문제를 덜을 수 있다는데 있습니다. 일어서서 공부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이는 이미 미국 구글과 같은 외국계 회사에서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세월이 변하며, 사람이 사용하는 물건들도 발전하는 형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색상 톤도 이런식으로 정하면, 나무의 색상과는 또 다르게 굉장히 깔끔한 학생의 책상 처럼 느껴지지 않나요? 또 디피 용품들도 저렇게 배치하니까 분위기가 또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참 가격은 구매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죠? 이타카네오 책상 가격 얼마정도 될까요?

 

 이건 모션데스크용 기준이기 때문에 책상 가격이 어느정도 있죠?  보시는 7단형에서 다리형 책상 세트 1200폭으로 선택하시면 책상 가격은 대략 절반 정도인 534,000원입니다. 지금 모션데스크 사진에서 보시는 1400폭 7단은 664,000원으로 선택의 폭은 다양합니다. 

 

 이타카네오도 역시나 이렇게, 방 전체를 수납형 침대 또는 기본형 또는 모션베드를 선택하고 주변 가구들을 함께 세트 형식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룸은 항상 이렇게 깔끔 정갈해  동양적인 느낌을 주면서도 유럽풍의 느낌을도 역시 풍기고 있는 듯 합니다.

 정말 이쁘죠? 사실 어렸을 때 기억이 정말 안남기 마련인데, 저는 제가 어릴 때 사용했던 책상과 침대는 거의 대부분 기억이 남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어린 시절을 가장 오랜시간 함께 보내는 가구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타카네오 어떠신가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학생 책상 3위도 역시 이타카네오의 또 다른 버전입니다.

 

BEST 3 이타카네오 (독서실)

 일룸 책상에 3위는 바로 이타카네오 독서실형 책상입니다. 요즘 시기가 시기인지라 많은 학생들이 독서실에 가지 못하는 실정이 되었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상황인데요, 이런 추세에 맞추어 독서실의 책상과 동일하게 생겨 집중력을 높여주는 책상 형태의 수요가 급증하여 일룸에서도 이렇게 독서실형 책상을 선보였습니다. 그러자 정말 기다렸다는 듯이 많은 분들의 주문이 들어온다고합니다. 학생들 중에서도 유독 이런 독서실형 책상에 장점을 잘 살려 성적을 잘 내는 학생들도 많다고하니, 한번 같이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369,000원으로 다른 책상들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BEST 2 로이

대망의 2위는 바로 로이라는 책상입니다. 

 사실 로이와 1위의 링키플러스는 전체적인 디자인이 굉장히 비슷합니다. 그러나 로이는 이렇게 왼쪽에 책상을 연장하여 마치 중역 책상처럼 여유공간을 만들고 좀 더 학생으로 하여금 안정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또 안쪽 역시 타공을 규칙적으로 여러 개 뚫어 두어 필기구를 놓는 위치를 좀 더 학생 본인에 맞게 꼽아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굉장히 아늑한 느낌을 주죠?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만큼 로이 책상 디피는 제일 다양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이렇게 모션 데스크를 활용하고 컬러감도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굉장히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을 것 같은 아이의 방으로 디피가 되어있었습니다. 정말 이쁘지 않나요? 성인인 저가 봐도 탐날만한 디자인과 구성입니다.

 

 이렇게 이쁜 가구들이 많은 일룸. 정말 학생들 편에서도 선택의 폭이 많으니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한 일룸은 서대문점인데 제가 본 일룸 지점 중 가구가 가장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사이드 쪽에도 공간이 남을 경우에 이런 액세서리를 추가하여, 방이 좁더라도 공간을 활용도를 훨씬 높여 방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 정리가 잘 안 되는 학생들 역시, 정리하는 습관을 길러주기에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2위에 랭크되어있는 일룸의 로이 책상 어떠셨나요? 저는 솔직히 지금까지 본 책상 다 맘에 듭니다. 학생들도 정말 선택의 폭이 많으니 고민이 많을 텐데요. 선택하기가 힘든 점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선택 순서

컬러 정하기 > 책상고르기 > 책장고르기 > 악세사리 선택> 수납공간 정하기

 이 방법은 일룸에서 추천해주는 방법인데요. 아무래도 색상 선택이라던지, 책상과 주변 가구들이 많아서 일텐데요. 한번 이 순서데로 선택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다음은 대망의 일룸 1위 선택 책상입니다.

 

BEST 1 링키플러스

 1위 바로 링키플러스입니다. 그 중에서 이렇게 책상 상판 각도가 조절이 되는 모션데스크 형이 제일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정말 이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저렇게 상판 각도가 조절되면 거북목이라는 현대인의 질병에도 예방이 되기 때문에 장점이 큰 것 같습니다. 학생 입장에서도 장시간 공부하여도 피로감이 덜 하기 때문일텐데요. 주변 가구들은 이타카네오라든지, 앞서봤던 로이와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책상 기능적인 부분에서 링키플러스가 인기가 많았습니다.

 

 

 일룸 책상에 1위 링키플러스 책상. 이렇게 각도 별로 어느때 사용하면 좋은지를 설명해주기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책상은 항상 학생 본인이 얼마나 편한지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모션데스크의 가격은 120만원~ 150만원으로 사이즈와 책상 선반이 3단인지 4단인지에 따라 가격이 정확히 결정됩니다. 

 

 일반 다리형 책상 세트나 상판이 움직이지만 모션데스크가 아닌 경우는 적게는 40만원선~ 70만선으로 비교적 적은 가격에 구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룸 학생책상 5위부터 1위까지 모두 보셨습니다. 정말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저는 책상이 전부 너무 맘에 드는데, 사실 막상 선택하라고 하면 저는 로이입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어떠신가요? 아니면 학생의 선택은 어떨까요? 어려운 시기이지만 학생 여러분 모두 공부를 열심히 해주어서 정말 감사한 것 같습니다. 꿋꿋이 잘 이겨내고 있으면, 우리에게도 평안이 오리라 생각합니다. 

 

일룸 책상 구입하는 법

일룸 책상. 상품 파악이 어느정도 끝나셨다면, 빠른 결정과 구매가 필요한데요. 저도 책상 때문에 이가구점 저가구점 보러다닌 기억이 있는데, 결국엔 돌고돌아 제자리 였습니다. 결국엔 내가 첫눈에 보고, 확실하지 않지만 끌리는데? 했던 가구가 정답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남이 볼땐 몰라도, 색상이라던지 전체적 분위기가 나를 이끈다면, 주저하지 않는게 시간 절약의 길인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책상 구매. 예상 외로 많은 분들이 인터넷에서 책상을 구입하시고 있는데요. 좀 의외였지만, 그 만큼 인터넷 판매에서도 일룸이 책임지고 잘 관리한 덕분인 것 같습니다. 정말 모회사랑은 다른 것 같습니다. 배송도 확실하고, 기사분이 오셔서 조립까지 완벽히 해주고 가신다는 리뷰가 많은 링크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리뷰하는 새신랑이었습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또 다른 가구 정보를 보시고 싶으면 이 블로그를 꾸준히 찾아주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