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청소기 제트 200W 실사용 리뷰. feat 갓삼성

삼성청소기 제트 200W 

새신랑 실사용 리뷰

항상 청소기 뒤쪽에서 선을 쭉쭉 뽑아서 선을 연결한 청소기가 일반적이었는데, 이렇게 어느새 무선 청소기가 대세가 된 세상이 왔습니다. 무선이라고 하면, 굉장히 생소하고 비쌌는데 이제는 일상의 물건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신혼부부 이벤트로 다른 삼성 가전제품을 구입하며, 무려 상은품으로 이 삼성 청소기 제트 200W를 무료로 받게 되었습니다. 이래서 정말 갓삼성 갓삼성 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 신혼집에 삼성 가전이 들어오고 벌써 5개월이라는 세월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집안에서 먹을 것을 마음껏 먹으며 부스러기나 먼지도 많이 떨어졌었습니다. 동시에 이 청소기로 열심히 치워보았는데요

정말 실제로 사용해보고 느껴본 내돈내산 삼성청소기 제트 200W 실사용 리뷰! 지금 바로 시작하시죠! 정말 냉정하게 판단해보겠습니다!

 

장점 리뷰 Advantages

사실 저는 예전에 부모님께서 비슷한 삼성의 경쟁사 제품을 사용하셔서 더욱이 어떤 점이 다르고 또 삼성 제품은 무엇이 더 좋은지 써보면서 확연히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한 장점과 단점을 세밀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장점. 분리가 가능한 롤러

롤러가 분리되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저도 롤러가 분리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롤러가 돌아가면서 청소기가 이물질을 흡입하는 원리에 의해 중간에 당연히 머리카락이나 이물질이 엉키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 이물질을 빼주기 위해 분리가 되어야하는데 의외로 그렇지 않은 타사의 청소기들이 있습니다. 

삼성청소기 제트 200W는 이렇게 청소기 헤드 부분 로고 바로 옆에 롤러를 분리할 수 있는 버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눌리는 것도 부드러워서 여성분들도 쉽게 분리 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있었습니다. 

이렇게 쏙 헤드의 롤러만 가볍게 빠지게 됩니다. 민망하게 저렇게 먼지가 많이 껴있는게 보이네요. 이렇게 분리가 쉽게 되니 혹시 청소하다가 흡입력이 약하다 생각되면 빠르게 분리해서 엉킨부분이나 먼지가 낀 부분을 청소해주니 좋았습니다. 굳이 삼성의 청소기가 아니더라도, 요즘에는 가격대비 꽤 괜찮은 청소기가 있으니, 찾아보는 것도 가격면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삼성이 비싸긴 하더라구요...) 가격 대비 좋은 청소기를 갖는 것만큼 또 현명한게 없는 것 같습니다.


당연한 거라 생각하지만, 의외로 그렇지 않은 청소기도 있으니, 삼성의 세심한 배려심에 한번더 감명 받고 다음 장점으로 가시죠!


▼ 두번째 장점. 세련된 디자인

사실 디자인을 언급하는 것은, 왠지 모르게 식상한 부분이라 언급을 안하려 했지만, 정말 보면 볼 수록 세련미를 보이고 있어 적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사실 가전제품이라는게 집에 오면 항상 보이는건데 사람인지라 이쁜게 끌리는 것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저희 이쁜 마님과 결혼 한 이유입니다. +1.5 점수획득)

단순히 세련된 디자인을 가졌나 했더니 대한인간공학회라는 곳에서 인간공학디자인상 2019 Best Innovation Award를 수상했다고 합니다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정성, 보전성, 가격 등을 토대로 상을 주었다고 하네요. 정말 보면 볼수록 끌리는 삼성의 감각적인 디자인에 장점 도장 쾅쾅쾅!


▼ 세번째 장점. 청정스테이션

사실 이 청정스테이션을 처음 백화점에서 보았을 때만 해도 신기할 뿐이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사용하고 나서는 이제 청정스테이션 없이 사용한다는게 상상이 안갈 정도로 유용했습니다. 

이 사진은 삼성 측에서 만든 홍보용 사진입니다. 왼쪽에 보이시는 것처럼 우리가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해온 방식인 수동형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청소기의 먼지통을 이런 식으로 수동으로 비워주게 되면, 비우는 과정에서 쓰레기통 또는 쓰리게 봉지의 한쪽으로 먼지를 떨어트리기도 하고, 또는 먼지가 풀풀 날려 코 속으로 들어오는 불쾌한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공감하시겠지만, 저절로 먼지가 날리는 상황 때문에 얼굴에 인상을 쓰이기도 합니다. 소중한 나의 얼굴에 주름이 가는 상황은 너무 싫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불편한 청소 과정이었는데, 이 점을 바로 청정스테이션을 개발하여 삼성에서 해결해 주었습니다. 다시 한번 갓삼성 박수 세번 짝짝짝.

작동하고 있는 삼성 삼성청소기 제트 200W의 청정스테이션 (말도 더듬거려 너무 좋은 제품 소개에 떨립니다). 

작동하는 방법도 너무 간단하고 직관적이라서 뭐라 트집잡을 곳이 없는 제품입니다. 비관론자인 저를 또 한번 무너뜨리는 삼성청소기. 참 착한 청소기인 것 같습니다. (왜 자꾸 삼성 제품 홍보하는 사람 같은지 모르겠습니다...)

삼성청소기 제트 200W 스테이션의 작동이 끝나고 나면, 이렇게 그냥 통을 들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밑에 이렇게 아래 뚜껑이 열린채 빠지게 됩니다. 먼지는 이미 강력한 진공 흡입을 통해 사라진 상태이기에 먼지가 떨어질 염려가 없습니다. 

아래 뚜껑을 닫아줍니다. 참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이러니 세계적인 기업이 된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만세)

그리고 나서 가볍게 다시 원래대로 다시 껴주면 끝. 다시 새롭게 모든 먼지를 비우고 청소할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세상 좋아졌다고 말할 때가 바로 이 때인 것 같습니다. 


빠르게 기술이 진보하고 편해지고 있는데 더 오래오래 살면 어떤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갓삼성이 더 멋진걸 내놓을 것이라 믿어봅니다. (이런걸 보니 더 오래살고 싶다. 불로장생하고 싶다.)

리뷰를 한다고 제품을 이리저리 살펴보고 사진을 찍다가 사용한지 5개월만에 처음으로 발견한 청정스테이션의 필터. 청소기 뿐만아니라 청소통을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에도 필터를 달아주는 꼼꼼함. 다시한번 놀라고 갑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이나, 먼지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더욱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더욱이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에,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상황에 이렇게 청소기가 집에 있는 먼지를 열심히 걸러주니 감동 받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다시한번 청소기를 팔고 있는 것 같지만, 또 홈쇼핑을 방송하고 있는 것 같지만, 어디까지나 내돈내산 리뷰를 하고 있는 새신랑입니다. (삼성 측에서는 나에게 고맙다고 전화 한통 해야한다!! 전화하라!!! 010-90XX!!)


단점 리뷰 Disadvantages

리뷰하는 새신랑의 블로그 역사상 가장 어려운 난제에 봉착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삼성청소기 제트 200W와 짝꿍인 청정스테이션의 단점을 찾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는 아무리 청렴한 것도 방망이로 흠씬 두드리면 꼭 먼지 한 톨정도는 나오는 법이라고 했습니다. 제가 한번 비오는 날 먼지가 나오게 하듯이 이 삼성 청소기 제트 200W의 단점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가시죠!!


▼ 첫번째 단점. 대형 먼지통 발견

이 청정스테이션 앞에는 이렇게 지금까지 계속 축적해왔던 먼지를 모아두는 통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통에 모든 먼지들이 집결해 있는 것입니다. 평소에는 쉽게 먼지를 제거 할 수 있었으나, 이곳에 먼지가 가득차 있으니 바로 바로 먼지를 버리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적어보았습니다. 

또 지금까지 이렇게 먼지를 가득 쌓아두었으니, 많은 먼지를 한꺼번에 버려야하기에 어쩌면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두번째 단점.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한다.

저희 집은 현재 김치냉장고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렇게 김치 냉장고가 들어갈 공간을 이용해 삼성청소기 제트 200W청정스테이션을 이 곳에 두었습니다. 사실 이 청소기만 둔다면 공간에 별로 신경을 안쓰겠지만 이렇게 청정스테이션과 함께 두니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해 다른 곳에 둘 생각을 못하였습니다. 

청정스테이션과 따로 두는 것도 이상한 것 같고 함께 두어야할 것 같은데 공간은 많이 차지하는 것 같고 그렇습니다. 


최종 실사용 총평 ★★★★★

이렇게 단점을 운운해도 저는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은 인생 청소기입니다. 세상 이렇게 편한 청소기가 없습니다. 


일단 작동함에 있어서 청소기 자체의 길이를 줄이고 늘리고 하는데 있어서 부드러워야 하는데, 너무 소프트 베리 소프트입니다. 또 베터리도 오래 사용가능한데, 개발을 잘해서 그런지 다른 경쟁사들꺼에 비해 가볍다고 생각이 되어졌습니다.

가전제품 구매한 것 중에 선택 잘한 것을 뽑이라면 바로 이 삼성 청소기가 될 것 같습니다. 심지어 삼성 제품을 한꺼번에 많이 구매하게 되면, 그냥 주는 제품이기도 하니까 삼성팬이 되는 건 한순간입니다. 제품의 질도 좋고, 서비스도 좋고, 가격도 한꺼번에 사면 훨씬 이득입니다. 

신혼부부에게는 최상의 선택이었던, 삼성전자의 청소기 제트 200W 실사용 리뷰. Feat 갓삼성를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사실 너무 칭찬만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닌가 싶지만, 그 만큼 마음에 들었던, 삼성 청소기 제트 200W와 청정스테이션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삼성TV와 건조기,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아직 소신에게는 많은 것들이 남아있습니다. 구독과 즐겨찾기 댓글과 공감 꼭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